UPDATE : 2019.10.18 금 17:09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탄소발자국 인증 2종 동시 획득
사진 - LG전자 제공

[G밸리 이아름 기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최근 영국의 비영리단체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배출량과 탄소 절감에 대한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재료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준다.

총 탄소배출량이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탄소배출량 인증을, 기존 대비 탄소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에 탄소 절감 인증을 부여한다. 두 인증 모두 탄소배출량 산정에 관한 표준(PAS 2050) 등 엄격한 국제심사기준을 따른다.

이번 인증으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제품 생산부터 실제 사용 후 폐기되는 과정까지 모두 환경 친화적으로 관리되는 제품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 제품의 친환경 경쟁력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클린부스터가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데에 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고효율 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의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동시에 정속형 모터 대비 에너지 효율이 2배 더 높다.

제품 상단에 있는 클린부스터는 깨끗해진 공기를 최대 7.5m까지 보내주며 더 넓은 공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해준다. LG전자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클린부스터를 탑재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클린부스터가 없는 제품에 비해 미세먼지 제거 속도가 24% 더 빠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