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2 화 16:16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한컴그룹, 광주과학기술원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공동연구 위한 산학협력 체결
사진 - 한글과컴퓨터그룹 제공

[G밸리 이아름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은 6일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함께 미래기술 선도를 위한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헌 한컴그룹 부회장과 문승현 GIST 총장이 참석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을 포함하는 고령 친화 산업, 스마트 시티, 국가 R&D, 국방 및 국민안전을 포함한 안보과학기술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 중심의 연구 인력, 기술정보 교류, 공동 연구 등의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GIST는 인공지능과 로봇기술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GIST인공지능센터 및 융합기술원을 설립하는 등 해당분야의 연구개발에 있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력을 통해 확보한 핵심기술을 그룹 내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경기도 가평군 58만평 부지에 구축되는 대규모 생태계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헬스케어와 교육 분야가 주축이 되는 가평 스마트 생태계는 GIST를 비롯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연구 개발 기관들과 국내 주요 종합 의료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