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가 국내 웹 평가 시상식인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2017’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 2017’는 오늘(14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렸으며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메뉴구조의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 목적에 맞는 사용자 환경(UI)을 최적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 6월 사이트 디자인 개편을 통해 메인페이지의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립하고 콘텐츠 노출을 강화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쉽고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해 도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또한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의 경우 모바일에도 어울리는 대칭적 레이아웃과 함께 경기도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다양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경기도 특유의 컬러를 웹페이지에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병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도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보강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사용자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홈페이지 이용환경 개선과 품질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 2017’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