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3 토 22:25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헤어·메이크업·증모술 전문 안선화 뷰티디렉터, “새로운 뷰티 분야 개척에 집중”
사진 - 안선화 뷰티디렉터

[G밸리 신미선 기자] 최근 SNS·블로그·유투브에서 가장 핫한 콘텐츠는 뷰티다. 뷰티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들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역시 최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뷰티 전문가들 역시 트렌드에 발맞춰 자신만의 강점을 부각시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잠실 비앤채 헤어샵에서 만난 안선화 씨는 헤어·메이크업에 이어 증모술 전문가로 분야를 넓히고 있는 뷰티 전문가다. 한 가지 분야에서 인정받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지만, 안선화 뷰티 전문가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다. 뷰티디렉터라는 수식어를 붙이기에 충분한 안선화 씨와 함께 후사조모 증모술 시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헤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증모술 전문 강사의 길을 걷게 된 이야기가 궁금하다.

- 고등학교 때 피부·네일·메이크업·헤어 자격증을 모두 취득했다. 하지만 미용의 길이 맞지 않는 것 같아 정작 대학교는 소비자심리학과에 진학했다. 그 후 헤어 디자이너이신 어머니가 개인샵을 오픈하면서 일을 도와드리다가 미용분야의 영역이 넓다는 것을 느끼게 돼 미용의 길을 다시 걷게 됐다. 

소비자심리학을 공부했던 것이 미용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는데, 특히 고객과 상담 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헤어디자이너로서 활동을 하다 메이크업의 필요성도 느끼게 돼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다시 다니기 시작했다. 현재는 잠실 비앤채 헤어샵에 근무하면서 헤어, 메이크업, 증모술을 함께 시술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보면 탈모 시장이 커지면서 두피관리나 증모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용시장에서 이제 주목해봐야 할 곳은 탈모시장이다. 탈모시장의 미래 가능성이 크고, 개인적으로 새로운 분야에 대해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증모술을 배웠다.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직접 몸으로 부딪혀 쌓은 저만의 노하우들이 제 전문 분야에 종합적으로 녹여낼 수 있는 바탕이 됐다.

사진 - 비앤채 헤어샵 전경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위한 노하우는 무엇인가.

- 우리나라에서 아카데미 역사가 가장 긴 헤라 메이크업 아카데미(구 메이크업포에버 아카데미)를 수석 졸업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 작업에 참여했다.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광고촬영, 패션 위크와 같은 작업에 참여하면서 저만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피부표현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많은 시간을 쓴다. 또 목과 손의 피부톤에 맞춰 자연스러운 얼굴 피부톤을 표현하고자 한다. 피부 표현은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어려운 작업이다. 메이크업 전에 고객과 충분한 스타일 상담을 통해 패션 스타일과 행사의 성격, 평소에 즐겨 바르는 립 컬러 등을 파악한다.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수시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적으로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한다. 눈썹이나 립에도 진하게 선을 남기지 않는 편으로, 포인트가 있으면서도 내츄럴한 스타일을 완성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제가 담당했던 고객들의 상담내역과 특이사항 등을 모두 기록해 둔다. 고객이 다시 방문하셨을 때, 이전 내용들을 참고해서 피드백을 받는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소통이 중요하다.

사진 - 후사조모 증모 시술을 하고 있는 안선화 뷰티디렉터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증모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후사조모 증모술에 대해 소개 부탁한다.

- 두피의 경우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모량이 미의 상징이 되는 시대가 되면서 어떻게 관리받느냐가 중요해졌다. 하지만 이미 진행된 탈모 때문에 고민이 크고,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은 또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의학적인 방법은 약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싫거나, 가발은 부담스러운 분들이 증모술을 찾는다. 현재 많은 증모 업체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원사다. 후사조모의 경우 원사의 품질력이 높은 편으로, 인모와 비교했을 때도 육안으로 구별하기가 어렵다. 

또한 후사조모 증모술은 가볍다. 증모 업체들 중 무게를 정확히 측정해서 기록한 브랜드는 후사조모가 유일하다. 펌·아이롱·드라이 모든 시술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전문 교육을 수료한 기술자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도 높다. 특히나 저의 경우 헤어디자이너이기 때문에 증모술 시술 후에 커트나 기타 미용 시술을 한 번에 해드릴 수 있다. 증모술은 자기모발 한 가닥에 인조모 네 가닥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원리는 간단하지만 시술자의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이다. 성장기에 있는 모발에 연결하면 최소 2년 이상 유지가 가능하다.

전문가가 제안하는 두피 관리 팁은 무엇인가.

- 사실 샵에서 케어를 받는 것은 일회성에 그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집에서 실천하는 생활 속 습관이다. 그 중에서도 샴푸는 반드시 두피용 샴푸를 사용하시길 권해드린다. 두피용 샴푸를 이용해 두피를 관리하고, 모발은 트리트먼트나 마스크로 따로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다. 두피에 이물질이 남아있거나 깨끗하게 세척하지 않았을 때, 두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모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았을 때 탈모는 발생한다. 건강하지 못한 두피에서는 모발이 가늘게 자라거나 모공이 닫혀버려 탈모현상이 급격히 진행된다. 따라서 평소에 두피용 샴푸사용과 마사지를 통해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이 좋다. 또 후에 제대로 말리지 않고 외출하시는 분들이 많다. 두피는 반드시 바로 말려주시는 것이 좋다.

안선화 뷰티디렉터는 향후 자신만의 샵을 운영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직원들에게는 지속적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공간, 소비자들에게는 편하게 교감할 수 있는 뷰티샵을 만들고자 한다. 안선화 뷰티디렉터는 사회 공헌 사업에도 관심이 많다. 고령자, 장애우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샵을 만들고 싶다는 희망을 전하며 미소 지었다.

신미선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