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벨킨 무선 충전 솔루션 제품군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은 ‘CES 2018’에서 2018년 모바일 전력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한다.

이번 모바일 전력 제품 콜렉션에는 다양한 사용 상황별 시나리오를 위한 무선 충전 솔루션, USB-C 배터리팩 및 가정용 고속 충전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선 충전 솔루션은 크게 패드, 스탠드, 카 마운트 등 최적의 속도로 애플, 삼성 및 기타 Qi 지원 장치를 지원하는 범용 무선 충전 제품 라인이 포함됐다. 10W 출력으로 보다 빠른 충전을 자랑하며, 올 여름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USB-C 배터리팩은 Qualcomm® Quick Charge™ 3.0 지원 장치를 35분 내에 최대 8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고 비스크래치성 인클로저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가정용 고속 충전기는 USB 파워 딜리버리 또는 USB PD는 고속 USB-C 커넥터 및 케이블을 사용하는 충전 프로토콜이다. 파워 딜리버리가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랩톱을 사용하면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 없이도 대형 장치에 안전하고 빠른 충전 및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

USB PD는 표준 5W 충전보다 최대 70% 빠른 속도로 스마트 폰을 충전한다. USB 파워 딜리버리 칩셋은 소형 핸드폰이든 대형 노트북이든 관계없이 연결된 장치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이후 가능한 가장 빠른 충전에 필요한 정확한 전력을 공급한다.

벨킨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스티브 맬로니(Steve Malony)는 “올해, 우리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소비자들의 충전 방식에 있어서의 예상되는 변화, 한 차원 높은 최고의 무선 충전 및 모바일 전력 제품을 구축하는 경험을 쌓고 있다”며 “2017년 채택률이 급증한 무선충전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초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에게 일관되고 원활하며 편리한 최적의 모바일 전력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다”며 “사람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 사용자 테스트 및 시제품 프로세스, 규정 및 안전, 제조 및 보증 프로그램 준수 등에 지속적으로 주력함으로써 전세계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벨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