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지난해 ‘무료생활법률상담실’에 내방한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7%가 상담 결과가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91%가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답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직접 대면상담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아 전문가 상담을 통한 사업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2004년부터 실시된 ‘무료생활법률상담실’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세무 문제 등을 무료로 상담해주는 시민만족 행정서비스다.

지난해에는 민사(부동산·임대차·채권채무 등) 376건, 가사(이혼·상속 등) 128건, 세무 56건, 형사(교통·사기 등) 55건 등 총 834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올해에는 시청 2층에 마련된 시민의 방에서 ▶법률(매주 월․수․금요일) ▶세무(매월 4번째 화요일) ▶병무(매월 2·4번째 목요일) 분야별 각 10-12시까지 연중 운영된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무료생활법률상담실이 시민들의 고충을 말끔히 해결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시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