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움짤(GIF) 스티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GIF 스티커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생긴 GIF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GIF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인기 있는 움짤 스티커를 둘러보거나 다양한 스티커 중 사용자의 기분과 상황을 잘 나타내는 스티커 검색도 가능하다.

스티커는 개수 제한 없이 한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는 움짤 데이터베이스인 지피(GIPHY)에서 제공하며 추가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움짤 스티커 출시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향후 스토리에 가로 또는 정방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비율 그대로 게재하는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지금까지 스토리 화면 비율에 맞춰 사진이 편집됐다면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원본 사진과 동영상도 비율 조정 없이 그대로 올릴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크기를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면에 맞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며 정방형이나 가로 방향의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 화면의 여백은 콘텐츠에 어울리는 그라데이션 색으로 채워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새로운 스티커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스타그램 버전 29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