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정전류 선형 LED 드라이버 IC ‘BCR430U’를 출시했다.

BCR430U는 독립형 동작으로 LED 전류를 조절할 때 업계 최고의 낮은 전압강하 성능을 제공해 외부 전력 트랜지스터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LED 스트립, 건축용 LED 조명, LED 디스플레이, 소매점/가전기기/비상등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도가 높다.

특히 전압 강하가 50mA일 때 135mV까지 낮을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키고 LED 순방향 전압 허용오차와 전원 전압 변동성을 보상하기 위해 필요한 전압 헤드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명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BCR430U를 사용하면 전원 전압을 변경하지 않고 조명 디자인에 LED 추가가 가능하다. LED 드라이버의 전류는 5mA부터 100mA까지며 전용 핀으로 높은 값의 저항을 사용해서 손쉽게 조절된다. 전원 전압 범위는 6V~42V다.

또한 지능형 과열 제어 회로는 접합부 온도가 과도하게 높아지면 LED 전류를 낮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달성하고 LED 수명을 연장시킨다.

해당 제품은 SOT-23-6 패키지로 제공되며,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피니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