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조재현/온라인 커뮤니티)

[한국금융경제 김선혜 기자] 배우 최율과 조재현의 구설수가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다.

23일 최율과 조재현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최율의 발언 이전 배우 조재현이 방송에서 밝힌 김기덕 감독의 발언 해명이 눈길을 끈 것.

배우 조재현이 거장 김기덕과의 불화설에 대해 해명했다.

조재현은 지난 2013년 방송된 KBS2 '이야기쇼 두드림'에 게스트로 출연해 "배우로서 슬럼프에 빠졌을 때 굉장히 독특한 시나리오가 들어왔다'라고 입을 뗐다.

그 시나리오가 바로 김기덕의 데뷔작 '악어'로 조재현은 "당시 소품 팀 막내인 줄 알았다"라고 김기덕의 첫 인상을 공개했다.

그러나 '악어'의 총 관객은 2천 명으로 조재현은 "김기덕이 곧 영화계를 떠날 것이란 확신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조재현에 따르면 '악어'는 김기덕이 거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관심 받게 된 작품으로 당시엔 스포트라이트를 전혀 받지 못했다.

조재현은 김기덕과의 불화설에 대해 "원래 '나쁜 남자' 이후로도 출연 제의가 있었다. 그런데 그때부터 바빠져 쭉 스케줄이 있었다. 한 달 전에 캐스팅이 들어오니 조정이 힘들었다"라고 털어놨다. "영화 작업을 안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8년을 못 보게 됐다"라는 것이 조재현의 설명.

이어 조재현은 김기덕의 영화 '아리랑' 속 악역 전문 배우가 악역만 맡는 건 그가 악하기 때문이라는 그의 발언을 입에 올리며 "누리꾼들도 나라고 했고 나도 나일 거라 생각했다. 베니스에서 다시 만났는데 2분 만에 물었다. 악역 그게 나냐고. 아니라고 했다. 특정배우를 생각해서 한 말이 아니라고 했다. 웃으며 술 마시면서 놀았다"라고 루머를 일축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최율과 조재현이 휩쌓인 구설수의 사실관계가 드러나기 바란다는 목소리를 내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