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5000년 전 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 신분을 나타내는 것으로 네일아트가 사용되었을 만큼 네일아트는 독창적이면서 흥미로운 분야 중에 하나다.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도에 처음 네일샵이 오픈됐지만 큰 두각을 드러내진 못했다. 하지만 점차 뷰티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네일아트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문정동 장지역에 위치한 네일젤라지오는 13년 동안 일본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최은희 네일아티스트가 있는 네일샵이다. 장지역 인근 법조타운 내에 위치한 네일젤라지오에서 최은희 대표를 만나 퀄리티 높은 네일아트 디자인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사진-문정동 장지역 인근 법조타운 內 위치한 네일샵

네일젤라지오는 고객들에게 퀄리티 높은 네일아트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네일아티스트는 그 누구보다 디자인적인 감각과 뛰어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다. 저는 네일 시장이 강세인 일본에서 13년 동안 네일을 배우고 네일샵을 운영도 하면서 나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경험을 쌓고 특색 있는 네일아트 디자인을 계속 연구하고 개발했다.

그 이후 한국으로 들어와 문정동 법조타운 내에 네일젤라지오를 오픈하였다. 현재 다양한 종류의 네일아트 디자인을 구비하고 있으며, 빠르고 간단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네일아트 디자인을 제공해드리고 있어 고객 분들의 만족도가 높다.

네일아트나 컬러 등의 트렌드는 수시로 체크하고 있으며, 그러한 트렌드를 저희 네일젤라지오의 개성이 담긴 스타일로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저희 네일샵에서 근무 중인 네일 아티스트들은 각자의 장점을 살린 아트 디자인을 개발하여 고객 분들에게 자부심 높은 아트 디자인을 제공해드리고 있다.

현재 기존 네일샵의 원장님들이나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저희 네일샵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수받기를 원해 많이들 방문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에 한 달에 2~3번씩 혹은 원데이로, 수강생 분들의 성향이나 스케줄에 맞춰서 클래스를 진행하며 내가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수강생 분들에게 전수해드리고 있다.

사진-문정동 장지역 인근 법조타운 內 위치한 네일샵

문정동 네일젤라지오에서는 네일샵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선정하는 기준도 남다른 것 같다.

-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13년 동안 일본에서 네일샵을 운영하면서 일본의 유명하고 질 좋은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일과 함께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 네일 제품을 고르는 기준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따라서 저희 네일젤라지오에서는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러운 네일 제품만을 엄격하게 선정하여 고객 분들에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젤 같은 경우는 일본 통젤과 함께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친환경 성분의 젤라지오젤을 사용하고 있다.

법조타운 내에 위치한 저희 네일샵에서 사용하는 젤들은 브러쉬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테크닉을 필요로 하지만 그만큼 유지력이나 발림성, 발색이 뛰어나며 오프 시에 손톱과 발톱의 손상이 적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네일샵은 일본 통젤과 국내 생산 통젤 브랜드 젤라지오젤을 고집하고 있다.

사진-문정동 장지역 인근 법조타운 內 위치한 네일샵

고객 관리에도 특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들었다.

- 문정동 일대와 장지역 법조타운을 아우르는 저희 네일샵은 20~30대부터 40~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고객 분들이 방문하신다. 그렇기에 모든 연령층의 고객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하여 수익에 연연하지 않고 고객 분들의 손톱과 발톱의 건강상태에 따라 네일 시술을 권해드리고 있으며 할인혜택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분들이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회원권을 강요하지도 않는다.

또한 누구나 쉽게 저희 네일샵에 들어오실 수 있도록 내부를 오픈하면서도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이를 위해 손톱과 발톱 시술을 받는 공간은 고객 분들의 개인적인 사생활을 생각하여 분리했다.

그리고 네일아트뿐만 아니라 발 스파(마사지), 각질 제거, 파고드는 발톱이나 무좀치료 등 다양한 네일 시술을 제공하여 고객 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네일아트 전에는 반드시 상담을 통해 고객 분들의 개인 취향이나 직업, 라이프스타일, 손, 발톱 모양, 피부 톤 등을 제대로 파악하여 그에 맞는 아트 디자인과 컬러를 추천해드리고 있다.

지금까지와 같이 저희 네일젤라지오는 앞으로도 고객 분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할 생각이며, 고객 분들에게 단순히 네일 시술을 받는 공간이 아닌 편안하고 즐거운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