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K-POP 열풍이 불면서 대한민국의 아이돌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그러면서 동시에 가수를 꿈꾸는 아이들이 늘어나게 되고 이곳저곳에서 춤이나 노래 등을 배우기 위해 댄스학원을 등록하는 아이들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춤은 내면을 표출하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 행위인 만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는 학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분당 댄스학원인 무브댄스는 전문 방송댄스학원으로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댄스학원이다. 현재 분당 댄스학원인 무브댄스의 소속된 많은 아이들이 기획사 오디션을 통해 발탁되어 연습생 활동을 하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정은주 대표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사진 - 분당 방송댄스학원 무브댄스 정은주대표

전문 방송댄스학원인 무브댄스학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어렸을 적부터 무용을 꾸준히 배우다가 현대무용으로 전공을 선택했다. 그러다가 트렌드에 맞는 다른 여러 장르의 춤을 배워보고 싶고, 나만의 개성을 춤으로 표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무브댄스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카페를 개설했다.

그렇게 개설한 온라인 카페는 춤을 전공하는 사람은 물론 춤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카페에 가입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됐다. 그러다 그 관심은 직접 춤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춤을 가르쳐달라는 많은 분들의 요청을 받게 됐고, 나 역시 내가 가진 경력이나 춤 기술, 노하우 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생각에 카페 운영진들과 함께 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됐다. 그것이 지금의 전문 방송댄스학원인 무브댄스의 첫 시작이다.

현재 무브댄스학원은 춤을 좋아하고 배우기를 원하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제대로 발산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 안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학원에서 춤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모두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찾아 자기개발을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들을 아낌없이 하고 있다.

사진 - 기획사 오디션 전문 분당 방송댄스학원 무브댄스

전문 방송댄스학원인 무브댄스학원은 기획사 오디션을 통해 발탁되어 연습생으로 활동하는 친구들이 많다고 들었다.

우리 학원은 수원점과 분당점, 두 개의 지점으로 나누어져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하여 수원점은 무용을 전공하는 아이들을 위한 입시반 시스템으로 운영 중에 있고 우리 분당점 같은 경우는 기획사 오디션반 시스템으로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하여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생들은 어린이 영재반에서 자신을 표출하는 자유로운 퍼포먼스 위주의 수업을 받고 있으며, 이제 막 갓 가수의 꿈을 시작한 아이들은 예비 오디션반에서 기초 트레이닝과 K-POP COVER 등 오디션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다. 또한 실력 있고 레벨이 높은 아이들은 기획사 오디션반에서 예비 아티스트들을 위한 보다 심도 있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다.

이처럼 우리 무브댄스학원은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월말평가를 통해 레벨을 측정, 아이들 각자에게 맞는 수준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하여 현재 우리 학원에 소속된 많은 아이들이 여러 대회와 오디션에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대형 기획사를 포함한 많은 기획사에 발탁되어 연습생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 기획사 오디션 전문 분당 방송댄스학원 무브댄스

전문 방송댄스학원인 무브댄스학원은 아이들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고 들었다.

인테리어는 물론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구성함에 있어서도 아이들이 오로지 춤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래서 2~6개월마다 프로그램을 보안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개편하고 일본이나 미국 등과 연계하여 외국의 좋은 프로그램을 공급받고 있으며, 무용 전공 학위를 가지고 있는 경력 있고 실력 있는 전문 선생님들이 퀄리티 높은 수업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형 기획사와 1:1 미팅을 진행, 아이들이 비공개 기획사 오디션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크루나 댄스팀, 어린이 팀을 구성하여 중·고등학교 축제나 지역행사, 무료공연 등 여러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내적인 부분도 중요하기에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틈틈이 인성부분도 교육하고 관리하고 있다.

이처럼 우리 학원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계속 연구하고 개발하고 질 높은 커리큘럼과 시스템을 구축하여 우리 학원에 소속되어 있는 많은 아이들이 각자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개성을 찾고, 자신들의 꿈을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