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oxa EDS-P506E-4PoE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Moxa가 PoE 스위치 제품인 EDS-P506E-4PoE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 제품들은 통합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을 위해 PoE 포트당 최대 60W를 제공한다. 전력 출력은 혹독한 환경에서 PTZ, 조명, 히터, 팬과 같은 전력 소모적인 기능들을 사용하는 IP 카메라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EDS-P506E-4PoE 스위치 제품은 디바이스 수준의 사이버 보안을 내장하고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고속도로와 도로변 및 공공 설비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작동할 때 필요한 전력 디바이스(Powered Device, PD)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포트당 최대 60W를 공급할 수 있는 4개의 고속 이더넷 PoE+ 포트를 갖고 있고, 총 180W의 전력을 제공한다. 스마트 PD 인식 기능을 포함하고 ‘플러그-앤-플레이’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어느 PoE PD로든지 간에 쉽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mart PoE는 스마트한 진단을 하기 위해 PD의 전력 등급, 상태 및 오류를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영상이 정지되거나 지체되는 등의 문제를 확인한 후 자동으로 카메라를 재부팅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운영 효율을 높이고 유지보수에 필요한 인력을 크게 절감시킨다.

EDS-P506E-4PoE는 혹독한 조건에서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을 위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밀리초 대의 페일오버 중복성, 이중 전원 입력, -40°C~75°C의 넓은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하므로 중단 없이 견고하게 작동이 가능하다. 이 스위치 제품들은 IEC 62443 표준 기반의 보안 기능들을 포함해 허가받지 않은 접근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Moxa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 부문 제품 책임자 재키 슈(Jackey Hsueh)는 “Moxa의 소형 PoE 스위치는 사이버 위협을 막아내고 혹독한 환경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견고한 설계 및 내장형 사이버 보안 보호 기능, 레벨 4의 EMI 내성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