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청 전경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가 최근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7년도 성인지 정책평가에서 ‘성별영향분석평가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법령·계획·사업 등 주요 정책의 수립·시행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 및 평가하고 개선안을 마련해 성 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다.

4개 분야 13개 지표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군포시는 대상 사업을 적정하게 선정해 분석·평가를 실시하고 개선안을 도출하는 등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활성화 노력도 및 적극적인 성평등 실현 의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145개 과제(법령 85개, 사업 57개, 중장기계획 3개)를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중 과제 수는 전년도 대비 28%, 계획에 대한 분석평가는 300%가 향상됐으며, 개선의견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반영결과를 보여줬다.

특히 평가위원회 운영, 우수담당자 표창제도, 성인지 예산 연계 강화, 성인지 감수성 제고 및 평가업무 이해도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인원 확대 등 추진기반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군포시가 그 동안 내실화를 다져왔던 성별영향분석평가가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마다 성인지 향상에 힘써 실질적인 성 평등이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