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혜경 기자] 역사 이래로 인간은 노화와 싸워왔다. 겉으로 드러나는 외적인 변화는 단순히 피부 표면만의 문제가 아니다. 인체의 모든 장기에서 발생하는 내적인 문제들이 통합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노화이다. 더욱이 현대 사회에서는 환경적인 요인과 스트레스, 생활 습관의 문제들로 인해 신체 내, 외적인 문제들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과거에는 에스테틱이라고 하면 여성들의 피부관리실로만 인식되었다. 하지만 지금의 에스테틱은 뷰티 산업의 성장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를 추구하는 뷰티 전문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전주 에스테틱 전문샵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예인에스테틱’은 서신점, 송천점, 한나여성병원점 3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북을 대표하는 에스테틱 브랜드이다. 여성들의 생애주기 관리로 평생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예인에스테틱’을 찾았다. 마옥연 원장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관리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마옥연 원장(왼쪽 두번째)과 직원들(예인에스테틱 제공)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예인에스테틱’만의 뷰티 컨설팅 프로그램이 궁금하다. 
- 예인에스테틱의 모토는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는 당신을 만들어 드립니다, 라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헬스클럽 관장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뷰티와 건강을 모두 잡는 프로그램을 추구하고 있다. 뷰티 관리는 피부뿐만 아니라 바디 관리를 통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저희 예인에스테틱에서는 웨딩관리부터 임산부 관리, 안티에이징, 페이스, 바디 관리 등 여성의 생애 주기를 모두 케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여성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드는 곳, 여성을 여성답게, 소중한 존재로 만드는 곳이 바로 ‘예인예스테틱’이 추구하는 뷰티 철학이다. 

저희 샵을 찾는 모든 분들과 일대일 컨실팅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안해 드리고 있다. 에스테틱에서는 사전 상담이 가장 중요하다.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관리, 서비스 등을 파악하고 있다. 최근에는 관리를 받기 위해서 오시는 분들만큼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의 비중이 높다. 힐링을 통해 건강을 되찾고 아름다움까지 가져가실 수 있도록 최적의 뷰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 관리실 내부(예인에스테틱 제공)

전북 최초로 산전산후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으로 알고 있다. 산전부터 산후까지 왜 관리가 중요한가
- 저희 예인에스테틱에서는 8년 전 처음으로 전북에서 산전산후 전문브랜드숍 ‘디어마마’를 선보였다. 당시만 해도 산부인과 의사조차도 임산부 관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다. 여성들은 임산을 했을 때부터 출산까지 인생에서 가장 큰 몸의 변화를 경험한다. 임산을 하면 체중변화, 부종, 튼살이 생긴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다. 임산부들이 주기 마다 발생하는 몸의 변화와 문제점들을 관리하는 것이 산전산후 관리 프로그램이다. 

몸이 변화를 겪으면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임산을 했을 때 몸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여성들은 평생의 건강을 결정한다. 출산 후에도 늦어도 6개월 이내에는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과 프로그램에 대해 일찍부터 산모들에게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다. 임산부 관리는 아무 에스테틱에서나 관리할 수 없다. 일반 피부관리 자격증이 아니라 임산부 전문 자격증을 갖춘 곳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받으셔야 한다. 산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분들은 출산 후에 회복이 더디다. 임신했을 때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장기적으로 건강한 몸을 회복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사진 - 예인에스테틱 전경(예인에스테틱 제공)

‘예인에스테틱’만의 관리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을 소개해 달라. 
- 요즘에는 고객의 니즈가 다양하고 수준이 높기 때문에 그에 맞는 프로그램과 직원 교육을 중요시 하고 있다. 저희 에스테틱에서는 고객의 골반, 체형을 진단해서 체형 교정프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입체 성형관리 뿐만 아니라 바디 프로그램, 거북목, 일자목 교정 프로그램의 스페셜 프로그램들도 고객 만족도가 높다. 

에스테틱 관리 외에도 왁싱을 받으실 수 있다. 왁싱을 처음 받는 분들은 통증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저희는 왁스의 온도점을 이용한 무통왁싱으로 초보자들의 부담이 적다. 또 피부에 따라 홈케어 팁을 알려드리고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알로에 겔을 드리고 있다. 전북 최고의 에스테틱샵으로 자리 잡았지만 끊임없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예인에스테틱’ 마옥연 원장은 직원 복지와 에스테틱 운영 시스템에서도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뷰티샵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주5일제, 4대보험과 같은 복지뿐만 아니라 직원 교육에 있어서도 함께 공부하고 노력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피부관리협회 전북지회장으로서 뷰티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마옥연 원장은 자긍심을 가진 직원을 양성하는 것이 고객만족을 이끌 수 있는 첫 번째 요소라고 말한다.  뷰티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진정성으로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는 전주 ‘예인에스테틱’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