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3 일 19:12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트렌디한 남성 스타일링이 궁금하다면, 살롱벨라비 ‘유샘 디자이너’

[G밸리뉴스 신미선 기자] 블로그나 유투버를 강타한 콘텐츠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분야는 단연 뷰티이다. 뷰티크리에이터라는 직업군이 생겨날 만큼 일반인들에게 뷰티는 배우고 싶고 늘 궁금한 분야다. 과거에는 뷰티 콘텐츠라고 하면 여성들을 위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남성 뷰티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면서 남성들도 헤어,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남친룩’, ‘남자친구 의상코디’, ‘남친 헤어스타일링’과 같은 단어들이 소비패턴을 이끄는 것 역시 남성 스타일링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범계역에 위치한 살롱벨라비는 고객의 헤어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스타일링 디렉팅이 이루어지는 미용실로 이미 평촌 뿐 아니라 안양지역의 많은 고객들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살롱벨라비, 유샘 디자이너와 함께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남성 스타일링에 대해 팁을 들어보았다. 

사진 - 디자이너 유샘(살롱벨라비 제공)

살롱벨라비 유샘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여심 사로잡는 남성 스타일링 팁이 궁금하다. 
- 남성과 여성 모두 최근에는 손질이 편한 스타일링을 가장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샵에서 시술을 받은 후 집으로 돌아가서도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고, 머리 손질을 못하는 분들도 쉽게 만질 수 있는 스타일링을 많이 찾고 있다. 몇 년 전부터 남성분들도 펌과 염색을 많이 하고 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르마 펌, 엣지 펌이 계속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염색만으로도 충분히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펌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염색을 추천해 드린다. 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크리닉을 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깔끔한 인상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건강한 머릿결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남성들도 크리닉을 통해 모발 관리를 꾸준히 받고 있다. 

올해 역시 단발머리가 대세다. 스타일링 변신을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 올해 트렌드 컬러가 퍼플이다. 하지만 여전히 엣지 계열의 컬러가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다. 헤어 스타일링은 트렌디함 보다 먼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헤어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숱이 많이 분들에게는 특히나 레이어드 컷을 권해드린다. 손상된 컬을 자연스럽게 정리하면서도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단발을 시도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쿠션펌을 함께 하시는 분들이 많다. 머리 손질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옆머리와 뒷머리에 각각 에스컬, 씨컬을 따로 시술해서 스타일을 손쉽게 만질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다. 또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은 볼륨이다. 과거에는 나이든 분들이 많이 하셨던 뿌리펌을 최근에는 젊은 분들도 많이 하신다. 해마다 스타일 변신을 꿈꾸지만 두려움 때문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일수록 한 사람의 디자이너에게 꾸준히 시술을 받으면서 스타일링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사진 - 다양한 스타일링(살롱벨라비 유샘 디자이너 제공)

살롱벨라비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헤어샵으로 유명하다. 특히나 스타일링 상담이 꼼꼼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개인 SNS를 통해 사전에 스타일 상담을 하고 계시다. 기존의 단골 고객들도 이제는 SNS로 문의 하시는 분들이 많다. 디자이너의 입장에서도 사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훨씬 편안하다. 사전 상담을 통해 꼼꼼하게 니즈를 파악하고 원하는 스타일링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이다. 컬러의 경우 외국인 사진을 갖고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서양인과 동양인은 모발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컬러가 나오지 않는다. 이런 부분을 충분히 상담을 드릴 수 있다. 또 두상, 머리숱, 모질에 따라 같은 퍼이라도 스타일이 다르다. 저희 살롱벨라비는 박중원 대표 원장님의 리드로 체계적인 직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직원들 또한 스타일링 상담과 시술, 트렌드에 대한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사진 - 내부전경(살롱벨라비 제공)

살롱벨라비 유샘 디자이너는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들에게도 신뢰받고 있는 스타일리스트이다. 유샘 디자이너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만큼 한 사람, 한 사람의 고객에게 소홀하지 않고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는 디자이너로서 인정받고 있다. 살롱벨라비의 디자이너들이 갖는 한결같은 마음이 고객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기에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샵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신미선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