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티핑이 무료특강을 개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평생교육 플랫폼 티핑은 지난 22일 직장인 대상으로 유알라운지에서 “인문학적 사고로 조직을 재정비하라”를 주제로 김길수 박사(미래길비전교육연구소 대표)의 무료특강을 개최했다.

티핑의 저자특강은 소수 인원만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소통과 공감 할 수 있는 교육 후원사업이다.

특강에서 저자는 특히 홀리스틱 리더쉽(holistic leadership)은 리더가 전체적 관점에서 관계성을 인식하고 균형과 화합을 통해 창조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고 프레임’을 점검하고 필수적으로 필요한 ‘인문학적 5가지 사고(BRICS :Balance & Reception, Inclusion & Connection, Sublimation)의 프레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강 참가자는 “짧은 시간의 특강이었지만, 리더십은 삶 속에서 꼭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했다”며 “특히 홀리스틱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방식이 가장 인상 깊게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자특강을 주최한 티핑 관계자는 “저자분들은 한 분야에 연구와 관심을 가지고 책을 출간한다.”며 “앞으로도 독자들과 함께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해 다양한 주제의 책을 중심으로 저자 무료강연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