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TEC콘서트가 오는 11일과 25일 수요일 오후 7시 수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매월 격주로 개최하는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강연과 함께 관련 기기 전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다.

7월 TEC콘서트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등에게 기술과 콘텐츠를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맞춤 연사를 초청했다.

11일 콘서트에서는 효리네 민박 출연으로 유명해진 코디네이터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화산섬 제주의 비밀을 찾아서’를 주제로 강연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제주도와 과학의 시선으로 바라본 제주도가 얼마나 다른지 토론에 나선다.

5일 콘서트에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인간의 오감을 연결하는 AI’를 주제로 강연한다. 인간의 오감을 과학적으로 풀이하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콘텐츠인 인공지능(AI)과 인간의 오감에 대한 상관관계를 짚어볼 예정이다.

한편, TEC콘서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및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