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우리 주변엔 다양한 컨셉을 가진 헤어샵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런 수많은 헤어샵 중에서 100%의 만족감을 갖고 재방문할 수 있는 헤어샵을 찾기란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는 것만큼 어렵다. 헤어샵 선택에 있어서 퀄리티 높은 기술력은 기본적인 요소가 됐다. 이젠 더 나아가 진정성 있는 서비스와 소통을 이룰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의 헤어샵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La belle salon(라벨르살롱)은 헤어디자이너로서의 뚜렷한 소신과 자부심을 갖고 손님과 진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미용실이다. 스타일 측면에서도 부평에서 커트 잘하는 미용실로 입소문이 난La belle salon(라벨르살롱)의 홍기현 원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부평 La belle salon(라벨르살롱) 미용실 홍기현 원장

헤어디자이너로서 갖고 있는 소신과 자부심이 손님들이 La belle salon을 찾는 이유인 것 같다.
- 부평역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10년 넘게 근무하며 기술력을 쌓아나가다가 저만의 노하우와 소신이 담긴 지금의 La belle salon을 시작했다. 헤어디자이너는 손님들과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고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내야 하는 직업 중 하나다. 그렇기에 퀄리티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는 기본이며, 무엇보다 자신의 일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즐기는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진정성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그러한 마인드에서 나오는 헤어디자이너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손님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다. 단순히 헤어스타일을 책임진다는 생각을 넘어서 고객의 기분, 고객의 일상까지 케어한다는 자부심을 지녀야한다. 저는 이런 소신을 항상 직원들에게도 강조하고 있으며, 채용 시에도 기술력과 함께 고려하고 있다.

헤어디자이너와 손님의 관계를 넘어선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 같다.
- 제가 오랫동안 헤어디자이너로서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일에 대한 보람과 손님들이다. 일이 힘들다가도 손님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제가 슬럼프를 겪었을 때도 손님들은 저에게 큰 원동력이 되어줬다. 그래서 저는 손님들과 서로의 경조사도 챙길 만큼 끈끈한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저희 헤어샵을 예약제로 운영하는 이유도 방문해주는 모든 손님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해 만족도 높은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다행히 제 이런 마음을 많은 손님들이 알아주고 계신다. 그래서 현재 저희 헤어샵은 10년이 넘는 단골손님들도 많을 만큼 헤어디자이너와 손님의 관계를 넘어서는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헤어디자이너로서 더욱 발전할 모습이 기대된다.
- 미용실은 더 이상 단순히 머리 잘하는 공간이 다가 아니다. 손님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런 시대의 흐름은 헤어샵과 헤어디자이너의 진정한 역할과 가치를 알아봐주시는 고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더 이상 고객들은 겉으로 보여 지는 화려한 외관만을 찾지 않는다. 눈에 보이진 않아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아가 자신의 현재 기분이나 마음 상태까지 알아줄 수 있는 헤어디자이너를 원한다. 그렇기에 저는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읽어낼 수 있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고자한다. 

또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다. 그리고 고객 개개인이 갖고 있는 개성과 가치를 겉으로 보이는 스타일로 이끌어줄 수 있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La belle salon의 홍기현 원장은 고객들과 일상의 소소한 감정까지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친구 같은 헤어디자이너가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선 헤어디자이너의 인성적인 부분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고객과 진정한 소통을 이루려는 홍기현 원장의 진심만큼 계속해서 사랑받는 부평 La belle salon 미용실이 되기를 바라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