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시대의 흐름에 따라 헤어샵에 대한 인식이 변화했다. 이제 헤어샵은 단순히 머리만 하는 공간이 아니다.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스타일 연출은 물론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기에 퀄리티 있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헤어샵이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서구에 위치한 서구청라미용실 헤어라운지아르니는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편안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헤어샵이다. 청라호수공원과 인접해 힐링의 효과까지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오랜 경력을 통해 쌓은 실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어울리는 트렌디한 컬러와 스타일을 찾아 시술하고 있는 헤어라운지아르니에서 정신우, 지안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인천서구청라미용실 헤어라운지아르니 장신우(좌), 지안(우) 원장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링공간, 헤어라운지아르니가 궁금하다.
- 저희 부부는 잠실과 강남, 명동 등에서 헤어샵을 각자 운영하며 실력과 노하우를 쌓아나갔다. 그러다 청라호수공원에 반해 한 템포 쉬어가는 의미로 새롭게 도전하고자 지금의 인천서구에서 헤어라운지아르니를 시작하게 됐다. 현재 부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헤어라운지아르니는 샴푸부터 마지막 시술까지 모두 편안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헤어샵이다. 

인천서구미용실 헤어라운지아르니는 머리를 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자 오랫동안 고객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헤어샵으로 자리 잡고 싶다. 그렇기에 모든 헤어 분야를 섭렵해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 - 인천서구청라미용실 헤어라운지아르니 내부 모습

헤어라운지아르니는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컬러와 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다던데.
- 시술 전에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고객들의 두상, 얼굴형, 즐겨 입는 옷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와 스타일을 찾아드린다. 물론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도 중요하다. 따라서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시술해드린다.

또한 헤어스타일 연출에 있어서 손쉬운 손질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에 고객들이 집에서도 헤어샵에서 한 것처럼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손질 방법에 대해 디테일하게 알려드린다. 두피도 얼굴의 연상선이다. 손상된 모발은 자르면 되지만 두피는 회복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렇기에 고객들의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해 자극이 덜한 제품사용은 물론 시술 시에도 꼼꼼하게 신경 쓰고 있다.

사진 - 인천서구청라미용실 헤어라운지아르니

헤어라운지아르니는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탄탄한 교육 시스템도 마련했다고 들었다.
- 디자이너를 위한 교육은 많지만 스텝을 위한 디테일한 아카데미는 부족하다. 게다가 대형 헤어샵에선 본사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지만 개인 헤어샵은 어깨너머로 배우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개인 헤어샵은 대형 헤어샵에 비해 인재확보가 어렵고 이직률도 높다.

저희는 그런 점을 늘 안타깝게 생각했다. 헤어샵은 고객은 물론 직원들에게도 행복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직원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고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 그렇기에 저희는 존앤섹션아카데미에서 교육을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탄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추후엔 개인 헤어샵의 디자이너와 스텝 모두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헤어라운지아르니는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모든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형 헤어샵 못지않은 퀄리티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한 달에 한 번씩 봉사활동도 나가 재능기부도 하고 있다고 한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수준 높은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면, 헤어라운지아르니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