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마이클 코어스 ‘스프링 2019 뉴욕 컬렉션’ 런웨이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마이클 코어스가 지난 12일(뉴욕 현지시각) 세계 속 휴양지에서 영감을 받은 마이클 코어스 스프링 2019 뉴욕 컬렉션을 선보였다.

‘글로벌 겟어웨이(Global getaway)’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뉴욕의 역사적인 장소 씨포트 디스트릭트의 Pier 17의 공간을 배경으로 했다. 현대의 글로브-트로터(세계 여행을 즐기는 사람)의 스타일과 그 정신을 기념하며 크리스티나 지멜(Christina Zimpel)의 독창적인 작품들과 함께했다.

호주 서부 퍼스 출신인 크리스티나 지멜은 호주 보그와 아메리칸 보그의 아트디렉터로 일하며 페인팅과 드로잉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온 인물이다. 그녀의 독창적인 22개의 작품들이 펼쳐진 갤러리 공간과 컬렉션 관람을 위해 준비된 좌석 또한 갤러리와 마찬가지로 크리스티나 지멜의 작품들로 구성돼 통일된 쇼의 테마를 보여줬다.

마이클 코어스는 “쇼에 오신 많은 분들이 세계적인 휴양지에 온 것처럼 느끼기를 바란다”라며 “나는 여행이 최고의 영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고 이번 컬렉션은 세계 속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들 속의 순간들을 조금씩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티나 지멜의 긍정적이고 다채로운 컬러의 작품으로 둘러싸인, 마치 뉴욕의 섬과 같은 자연을 강조하는 공간으로 꾸며진 Pier 17에서 쇼를 펼친 것은 관객들을 내가 좋아하는 그 장소들로 초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프링 2019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런웨이 쇼는 마이클코어스 홈페이지 및 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로 동시 라이브 스트리밍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