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울카페쇼’, 오는 11월 코엑스 개최
상태바
‘제17회 서울카페쇼’, 오는 11월 코엑스 개최
  • 홍종표 기자
  • 승인 2018.10.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제17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커피‧식음료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카페쇼는 커피와 관련된 지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국제적인 전시회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A Cup of the World, 커피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40개국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커피와 식음료, 베이커리, 인테리어, 창업 등 커피와 연계된 각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및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바리스타들에게 최고의 영예를 선사할 각종 경연대회도 펼쳐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으며 전세계 바리스타들의 열띤 참여를 통해 글로벌 경연대회로 성장한 ‘월드커피배틀‘이 서울카페쇼 현장에서 개최되며 국내 최고 바리스타들의 대회인 한국바리스타 챔피언십 등 코리아 커피리그도 열린다.

세계 커피 석학들과 국내외 최고 커피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커피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도 동시 개최한다.

이외에도 서울카페쇼와 함께 열리는 커피문화축제 ‘서울 커피 페스티벌’이 ‘당신을 커피 애호가로 만드는 3가지 요소’를 주제로 서울의 주요 카페거리와 코엑스 전시회장 로비에서 진행된다. 나에게 딱 맞는 커피 블렌딩을 찾아보는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 다양한 찻잎으로 나만을 위한 블렌딩 차를 만들어보는 ‘블렌딩 티 체험관’, 첨단 과학기술이 적용된 커피를 볼 수 있는 ‘커피 사이언스 랩’ 등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남미, 아프리카 등 커피 원두 생산국들의 문화공연도 마련돼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서울 커피 투어 버스(Seoul Coffee Tour Bus)’를 운행하며 박람회장을 벗어나 합정, 망원, 이태원 등 서울 소재의 주요 카페들을 둘러보고 다양한 커피를 직접 맛보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카페쇼는 서울 투어 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관광자원의 융합을 테마로 국내외 행사 방문객에게 서울의 다채로운 커피 명소를 알림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카페쇼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및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사전 예매 또는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사전 예매 시, 얼리버드 티켓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 주최사인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서울카페쇼는 커피와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와 지식, 문화가 한 데 어우러진 글로벌 축제로,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커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행사로 성장했다”라며 “특히 올해 서울카페쇼를 통해 커피 산업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세계적인 커피 비즈니스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