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탈모는 이제 현대인들에게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탈모 시장이 커짐에 따라 탈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센터, 병원 등이 많아지고 있다. 각 업체마다 전문성을 내세우고 있지만 탈모인들의 고민을 모두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이다.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는 피부 및 헤어세포 재생에 관여하는 성장인자 단백질을 핵심성분으로 수많은 사례를 갖고 있는 두피,탈모 전문센터이다. 그 중에서도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센트럴파크점을 이끌고 있는 박임순 원장은 엠지에프 학술 포럼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두피에 대한 연구와 체계적인 이론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많은 탈모 성공사례들을 선보이고 있는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을 찾았다. 박임순 원장과 함께 건강한 두피를 위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사진 -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동탄점 박임순 원장

특수 통역사에서 두피탈모 전문가로 변신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 JSA 지역에서 일본인을 안내하는 특수 통역 활동을 20년간 해왔다. 그러다 새로운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한 것이 대체의학이다. 대체의학을 공부하다보니 한방, 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집중되는 것이 탈모였다. 탈모에 관심을 갖고 수많은 업체를 찾아다녔지만 제가 원하는 방향과는 맞지 않았다. 그러다 알게 된 곳이 바로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였다. 많은 분들이 두피 관리와 탈모 관리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데 두피 관리는 두피 클린 케어, 즉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두피 마사지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탈모 관리는 빈 모낭 속에서 머리가 자라나야 한다. 많은 업체들이 두피 관리에 집중되어 있었고 저는 탈모에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을 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왔다. 그러다 동탄센트럴파크점과 평택안중 센터를 운영하게 됐고 지금까지도 포럼을 이끌면서 공부를 지속해가고 있다.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탈모를 개선하기 위한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 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 
- 인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이러한 세포는 수명이 다하면 인체에서 사멸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세포가 만들어져 원래의 상태를 유지하려는 인체의 면역시스템을 갖는다고 한다.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는 이러한 인체의 세포재생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피부 및 헤어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성장인자 단백질을 활용하고 있다.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의 관리는 기타 동종업계에서 운영하는 탈락하는 모발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탈모관리와는 차이가 있다. 저희는 두피 및 탈모관리에 있어 재생이라는 매커니즘에 주력해 왔고 문제점 해결에 대한 유효율에 대한 많은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 관리전후 ( 사진 순서대로 - 갱년기탈모, 산후탈모, 두피건선 )

고객들에게 오랜 시간 신뢰받는 탈모 전문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박임순 원장만의 노력은 무엇인가. 
-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은 병원이나 전문 센터를 여러 곳 다녀본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이 신뢰하실 수 있는 방법은 정확한 설명과 과학적인 접근으로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다. 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공부가 취미이다. 그만큼 학술적인 배경과 이론적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저희 동탄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설명이 가능하다. 왜 탈모가 생겼는지,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드리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다. 저희 동탄센터를 주로 찾는 고객분들은 탈모진행이 많이 돼서 심화탈모까지 가신 분이나 유전에 의한 탈모로 탈모치료를 포기했던 분들이 많다. 그리고 두피상태가 심각한 건선이나 지루성 고객이신 분들이 많이 찾아주신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성격이 예민하거나 걱정이 많아서 분위기가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만족할 만한 좋은 결과를 보시고 표정이나 분위기가 밝아지게 된다.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오셔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충분히 시스템을 이해하고 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노력하고 있다.

사진 -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동탄점 

환절기가 되면 두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전문가로서 팁을 준다면?
- 환절기에 특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하는 경우는 지성, 지루성 두피를 가진 분들이다. 충분히 샴푸를 도포하고 꼼꼼히 샴푸 한 후 깨끗하게 헹궈내야 한다. 또 머리는 아침, 저녁으로 감는 것이 좋다. 사실상 탈모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평소 기름기 있는 음식을 자제하고 숙면해야한다. 특히 세포분열, 면역이 강해지는 밤 12시부터 3시 사이에는 꼭 잠을 자는 것이 좋다. 또 수분 보충 역시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에는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저희 더마힐 헤어 컨디셔닝 샴푸 플러스에는 건강한 모낭에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진 구리(copper Tripeptide)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모발이 덜 빠지고 튼튼하게 해준다. 

박임순 원장은 세포학, 면역학 등 다양한 분야를 탐구하면서 탈모 전문가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또 박 원장은 현지인 수준의 일어실력을 갖추고 있어 일본인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늘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발전하는 자세로 탈모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박 원장의 열정은 더마힐 엠지에프 동탄센트럴파크점을 성장시켜온 원동력이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