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20 화 17:57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을 배우는 공간”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 이정대 부원장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어느 순간부터 우리나라에선 식사를 마치고 나면 가볍게 커피나 차를 마시는 문화가 자리 잡기 시작했다. 공교육에서도 바리스타를 전문적인 직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교육센터의 검색어 1위가 바리스타인만큼 직업 인지도 부분에서 높은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지금도 다양한 커피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으며, 전문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부평 바리스타학원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이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다.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유로바리스타학원은 계양구 외에 부평과 부천 바리스타 학원으로도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과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개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인천 계양구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올바른 커피문화 정착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인천 부평 바리스타학원과 부천 바리스타학원으로도 유명한 이정대 부원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인천유로바리스타학원 이정대 부원장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이 음료 제조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던데.
-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 되어 있는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커피에 대한 이해 향상 및 스킬 발전을 돕는 다양한 커피 교육을 실시 중이다.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과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초급반 및 고급반을 통해 에스프레소 추출부터 밀크 스티밍 훈련 등 머신 정비 및 음료 제조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양질의 재료를 사용한다. 직접 생두를 볶아 수업 재료로 활용하며, 수강생들이 품질 좋은 다양한 원두를 접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진정한 커피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생들의 각기 다른 목적에 맞는 커리큘럼을 갖춘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해 실제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준다고.
- 현재 본 학원은 자격증 과정, 로스팅, 브루잉, 머신정비, 창업반, 취업반 등 10가지가 넘는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이는 상담을 통해 수강생들마다 다른 목적과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커리큘럼은 수강생들이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존 수강생들이 다른 교육 과정을 수강할 때 할인혜택을 주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한 과정에 너무 많은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집중도는 떨어지고 실습기회가 줄어든다. 결국 실제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기술 및 다양한 메뉴와 유행에 따라 계속 바뀌는 카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해지는 것이다. 이에 본 학원은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종류의 커피장비를 설치했다. 더불어 소수인원만 구성해 참여도 높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시간외에도 자유롭게 연습 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실습공간을 두고 있다. 교육을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과는 커뮤니티를 형성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카페 트렌드, 커피지식, 카페운영노하우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사진 - 인천유로바리스타학원

올바르고 질 높은 커피문화 정착을 위한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의 노력은 계속될 것 같은데.
- 전국 어디서든 질 좋은 음료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카페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 본 학원은 우리나라의 커피문화가 더욱 발전 되어 커피에 관련된 직업군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본 학원에서 교육 받은 수강생들이 올바르고 질 높은 커피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바리스타와 로스터를 양성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은 인천지원교육청과 계양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관계를 맺고 커피관련 복지사업에서도 이바지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겐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저소득층과 노년층 바리스타와 로스터에겐 커피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을 경험해보고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인천유로커피바리스타학원을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