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개인의 삶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삶의 질을 높이려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상에서 행복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지금도 많은 현대인들은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미디어나 매체에서 먹방이 큰 인기를 얻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행복과 힐링은 소비하는 것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란 것을 우린 알아야 한다. 진정한 행복과 힐링은 심리적인 안정을 찾는 것에서부터 출발하기에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구 신논현역에 위치한 꽃집 더루즈플라워는 고객들과 플라워클래스 수강생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 중인 플라워샵이다. 영국에서 배운 기술과 트렌디한 감각을 플라워클래스를 통해 전수 중인 꽃집 더루즈플라워는 고객의 모든 니즈를 파악해 꽃을 주문 제작 중이다. 해서 더루즈플라워의 플라워 디자인은 호불호가 없다. 꽃이 보다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기를 바라는 플로리스트 김예은 대표와 신논현역 플라워샵에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플로리스트 김예은 대표

양질의 플라워클래스를 제공하고자 영국에서 기술적인 부분과 트렌디한 감각을 익혔다고.
- 다양한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누군가에게 전달하는데 큰 보람을 느꼈다. 해서 본격적으로 교육 분야에 발을 들이게 됐다. 그러던 중, 보다 많은 지식을 얻고 싶다는 마음으로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됐다. 그곳에서 좋은 선생님을 만나 많은 해답을 얻게 됐다. 더불어 기술적인 부분을 업그레이드 했다.

우리나라는 현재 유럽의 스타일이 보급되면서 유러피안 스타일이 트렌드를 이루게 됐다. 저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본 고장에서 전통적인 기술력을 배웠다. 더불어 트렌디한 디자인의 감각을 익혀나갔다. 현재 저는 더루즈플라워에서 이렇게 터득한 기술력과 감각을 토대로 수강생 분들에게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사진 - 신논현역 꽃집 더루즈플라워 디자인

소통을 이루는 더루즈플라워의 플라워 디자인은 많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던데.
- 더루즈플라워은 무난함을 추구한다. 특별하게 화려하지 않다. 그저 꽃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꽃을 받는 사람의 성별, 성향, 나이를 고려해 그에 맞는 디자인을 추천한다. 상황에 맞는 디자인과 색감으로 고객들의 모든 니즈를 충족하는 것이다. 이처럼 더루즈플라워는 소통을 이루며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플라워 디자인을 추구한다. 

물론 교육을 진행할 때에도 예외는 아니다. 저희는 원데이클래스, 취미반, 베이직클래스, 중급반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들어 꽃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 중이다. 해서 꽃의 기본과 다양한 작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베이직클래스가 인기다. 더루즈플라워는 소통을 통해 수강생들의 목적을 파악해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그렇기에 더루즈플라워는 남녀를 불문하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과 수강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신논현역 꽃집에서 진행하는 플라워클래스

꽃 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더루즈플라워의 노력은 계속될 것 같은데.
- 영국 유학을 통해 느낀 점은 유럽은 이미 꽃이 일상으로 들어와 대중화를 이뤘다는 것이다. 시대가 변하면서 우리나라의 꽃 문화도 많이 변화됐다. 하지만 아직까지 꽃이 어렵고 비싸다는 인식이 있다. 또한 꽃은 특별한 날에만 선물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저는 꽃이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매개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적인 안정을 이루는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저는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꽃을 쉽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특별한 날에만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내 만족을 위해 꽃을 사는 문화가 자리 잡히길 바란다. 더루즈플라워는 꽃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꽃을 판매하며,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꽃을 밖에다 두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꽃을 알리고자 플라워클래스 커리큘럼을 넓히고 기술력을 계속해서 성장시키고도 있다. 

더루즈플라워의 김예은 플로리스트는 꽃을 배움으로써 진정한 행복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렇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 중에서도 꽃을 통해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더루즈플라워의 화려하지 않으면서 수수한 플라워 디자인 역시 꽃이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바라는 마음일지도 모른다. 지친 일상에서 얻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을 바란다면, 더루즈플라워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