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10년 전만 해도 공무원 시험에서 체력시험은 필기에 비해 비중이 현저히 낮았다. 하지만 체력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현재 체력시험의 비중이 25%까지 올라간 상태다. 앞으로 경찰 임용시험과 간부 후보생 시험에서 체력 부분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고시생이 밀집된 노량진을 중심으로 체력학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력학원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한 배터리체력학원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화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다. 배터리체력학원은 기존의 공무원체력, 경찰체력훈련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효율집약적인 훈련을 진행 중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수강생들의 심리적인 부분까지 케어하는 배터리체력학원에서 (주)콩고알앤디 박찬호 대표를 만나봤다.

사진 - 배터리체력학원 (주)콩고알앤디 박찬호 대표(중앙)

공무원체력시험은 무엇보다 효율성이 중요하다고 들었다.
- 공무원체력시험을 포함한 경찰체력시험은 합격을 목적으로 하는 특수성이 있다. 그렇다 보니 공무원체력시험과 경찰체력시험은 명확한 이유와 규칙이 존재한다. 공무원체력시험과 경찰체력시험은 단순히 몸을 키우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운동이 아니다. 정해진 시간동안 얼마나 움직일 수 있는가를 판단하는 것으로 숙련도의 문제다. 

따라서 불필요한 운동으로 시간을 허비해선 안 된다. 시험에서 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훈련이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틈틈이 준비하면서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체력을 키워야 한다. 

사진 - 배터리체력학원 운동시간 모습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율집약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던데.
- 제 경험을 토대로 수험생들의 니즈를 확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해서 가장 먼저 콩고휘트니스를 시작했다. 저는 콩고휘트니스 안에서 휘트니스와 필라테스와 더불어 경찰체력시험과 경철면접 등의 강의를 개설했다. 이후 공무원 채용실기와 관련된 실기기술과 체력훈련을 보다 집약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고자 배터리체력학원을 운영하게 됐다.

수험생들은 필기와 함께 틈틈이 체력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때문에 유동성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다. 배터리체력학원은 노량진에 위치, 수험생들 패턴에 최적화된 접근성을 갖고 있다. 또한 본 학원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갖췄다. 그렇기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체력이나 심리적인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관리한다.

사진 - 배터리체력학원 헬스장 시설 모습

공무원 체력훈련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 공무원 체력훈련은 혼자서 운동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다. 게다가 1:1 케어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해서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일반화된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사실상 기존의 시스템에선 상위권으로 체력을 올리기 어렵다. 

배터리체력학원은 이러한 한계를 보완했다. 본격적인 트레이닝 전에 반드시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별적으로 미팅 스케줄을 잡아 개인 체력과 역량,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BMI를 측정한다. 이후 기본 체력을 먼저 채운 후 본격적인 트레이닝에 들어간다. 

본 학원은 수강생들의 자율적 신체활동과 스스로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목표로 한다. 때문에 체력강화시설을 24시간 개방한다. 수강생들이 언제든 헬스장을 이용해 꾸준히 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말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수강생들의 영양적인 부분을 컨설팅하고 그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배터리체력학원은 이러한 점에서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받았다. 해서 노량진에 있는 체력학원 중, 상위권이며, 남녀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다.

배터리체력학원의 박찬호 대표는 경험으로 비춰볼 때, 공무원 시험의 합격과 불합격의 차이는 자신에 대한 확신이라고 말했다. 그렇기에 스스로를 의심하지 말며,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지금 보내는 시간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라고 덧붙였다. 효과적인 트레이닝과 쾌적한 헬스장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곳인 만큼 앞으로도 수강생들에게 배터리가 되려는 배터리체력학원의 노력은 계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