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샵에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시술을 받는 것은 더 이상 연예인들만의 일상이 아니다. 이제는 일반인들도 모임, 면접, 데이트를 위해 전문샵을 방문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시술을 받는 것이 일상화 되고 있다.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나나베이지’는 논현동에서 헤어, 메이크업 전문 토탈 뷰티샵으로 유명하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나나베이지’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전문 시술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얼마 전 할로윈을 맞아 파티를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나나베이지’를 찾기도 했다. 나희원 원장과 함께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는 이곳만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나나베이지’ 나희원 원장

메이크업 전문가 나희원 원장이 추구하는 아름다운 메이크업은 무엇인가. 
-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이전에 고객의 피부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다. 흔히 고객들이 타 샵에서 불만을 가지는 경우는 대부분 베이스 단계부터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피부 타입에 맞춰서 제품을 선택해야 하지만 일부 샵에서는 한 가지 제품으로 얼굴 전체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고객이 원하는 메이크업은 지속력이 있으면서도 커버력이 좋고, 두껍지 않은 메이크업이다.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자연스러움이다. 화장을 하지 않은 듯 하지만 어딘가 예뻐 보이는 메이크업이야 말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메이크업이다. 고객들 중에서 피부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광고만을 보고 제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있다. 그런 분들이 오시면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피부에 대한 상담, 조언을 함께 해드리고 있다.  

사진 - 신논현역 메이크업 ‘나나베이지’

2014년 오픈 이후 꾸준히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토탈뷰티샵 ‘나나베이지’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은 무엇인가. 
- 나나베이지에서는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헤어 시술을 위해서도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고 계신다. 커트부터 트렌디한 펌과 염색, 두피케어, 모발 손상 클리닉, 붙임 머리 등 다양한 전문 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저희 샵은 헤어와 메이크업을 한 곳에서 받으실 수 있다. 패키지로 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경험하실 수 있다. 

그러면서도 헤어,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숙련된 시술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헤어와 메이크업을 한 곳에서 받으면서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상담받고 원하는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다. 얼마 전 있었던 할로윈 때에도 파티를 즐기는 젊은 분들이 많이 방문하셨다. 최근에는 단순히 괴기스러운 분장 보다는 다양한 컬러감을 사용해 귀여우면서 캐릭터가 보이는 분장을 더 선호하신다. 

사진 - 신논현역 메이크업 ‘나나베이지’

‘나나베이지’만의 운영 철학이 궁금하다. 
 - 샵을 운영하기 이전부터 청담동 일대에서 오랜 시간 일을 하면서 단골 고객들이 많았던 탓에 나나베이지를 오픈하면서 빠른 시간 동안 성장할 수 있었다. 저희는 각각 디자이너 선생님들의 성향이 뚜렷하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에 맞추어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한번 샵을 방문하셨던 분들은 단골이 되신다. 편안하지만 서로에 대한 예의를 갖추고 고객을 소중히 대하는 것이 저희 샵만의 운영 철학이다. 저희는 지방에서 찾아오시는 고객들도 많다. 저희를 찾아주시는 고객 한분, 한분을 소중히 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시술하고 있다. 

티나지 않는, 원래부터 예쁜 얼굴같은 메이크업을 받아 본 고객들은 나나베이지를 친한 친구에게도 잘 소개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만큼 여성들에게 나나베이지는 숨겨 놓고 싶을 만큼 소중한 뷰티플레이스 이다. 나희원 원장은 향후에는 후배 양성에도 힘을 쏟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곧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가 오고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 피부타입이 궁금하다면 ‘나나베이지’를 방문해 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