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교육시키다.’‘교육하다.’라는 뜻을 담고 있는 Educate의 어원은 ‘끌어내다.’이다. 이는 곧 교육은 단순히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교육정책도 변하기 시작했다. 점수는 곧 실력을 의미한다는 고리타분한 생각에서 벗어나 주입식이 아닌 학생들의 잠재적인 능력이나 재능을 밖으로 이끌어내려는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이제 우리는 진정한 교육에 대해 생각해봐야한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진정한 인재는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주체적인 삶 속에서 비롯되는 것이니 말이다.

이러한 점에서 인천 원당동에 위치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역량과 학생주도성을 강화해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초중고 입시학원이다. 또한 뇌 과학을 접목한 독자적인 학습법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 및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 속도가 아닌 방향을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학생들의 내면에 들어있는 좋은 달란트를 끌어내고자 노력하는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 인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 김재현 대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 이뤄지는 공간이라던데.
- 많은 입시학원에서 주입식 교육으로 무기력을 겪는 학생들이 안타까웠다. 산재된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선 퍼스트 펭귄(First Penguin) 정신으로 새로운 틀을 짜야 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이다.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영어와 독서가 기반이 된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본 입시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역량과 학생주도성을 강화한다. 아울러 인성, 감성, 통섭, 진로, 지성의 5대 핵심역량이 가득한 미래인재를 양성 중이다.

뿐만 아니라 같이하는 가치를 높이고자 원장님들 및 강사님들을 대상으로 학원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독서를 기반으로 학부모 세미나도 진행한다. 특히 학부모 세미나는 학생, 학부모, 학원의 삼박자 소통을 이루는데 효과적이다. 이와 같은 세미나들은 인생의 다양한 커리어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모여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사진 - 인천 원당동 학원 내부 모습

테스트 효과, 인출 효과 등 뇌 과학을 접목한 독자적인 학습법이 있다고 들었다.
- 중, 고등학생의 대부분은 영어에서 단어와 문법을 어려워한다. 단어와 문법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내 것으로 만드는 학습이 빠졌기 때문이다. 내 것으로 만든다는 것은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장기기억을 의미한다. 해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HIGH-TECH를 활용한 HIGH-TOUCH학습을 진행한다. HIGH-TECH학습은 암기와 이해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HIGH-TOUCH학습은 고차원적인 역량을 고취, 소규모 프로젝트나 질문및 토론을 장려하는 학습법이다. 

영어파트에서 단어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접목한 HIGH-TECH학습으로 학생들에게 수월한 접근성을 통해 성취도를 높인다. 더불어 필수문장, 독해, 내신대비 등은 HIGH-TOUCH학습에 맞게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조별학습, 토론, 발표, 멘토링으로 한 차원 높은 역량을 키워간다.

논술파트에서의 자신만의 학습법 탐색은 뇌 과학과 교육이 접목된 HIGH-TECH를 활용한다. 진로탐색은 독서를, 교과어휘 강화는 특수 제작된 자체교재를 사용한다. 그리고 비전(VISION)을 위한 비전(秘傳) 프로그램은 ‘사(思)고치는 설렘’세미나실에서 적극적 참여가 깃든 발표와 토론을 통해 표현력을 기르는 HIGH-TOUCH학습을 지향한다. 아울러 중요한 시험은 자필로 이뤄지며, 성의와 노력이 글씨체로도 판단되기에 고등교과의 주요작품을 필사하는 과정도 진행 중이다.

사진 - 학부모세미나를 진행 중인 장숙영 대표

속도가 아닌 방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과정중심의 교육을 지향한다고.
- 이제 학생들은 일방적인 수업만 바라보던 수동적 관망의 태도에서 벗어나야한다. 또한 성적과 점수에만 연연하는 결과중심보다는 과정중심의 교육이 이뤄져야한다. 올바른 과정을 통하면 성적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므로, 속도가 아닌 방향이 중요하다. 제대로 된 방향은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이다.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앞으로 입시정책에 좌지우지되는 교육을 지양할 것이다. 그리고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하도록 이끌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만의 길을 정해서 지치지 않고 목적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말이다. 

인생의 정답은 없다. 때문에 정답만을 찾아가기보다는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가야한다. 이러한 점에서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내고 있다. 학생들의 내면에 들어있는 좋은 달란트를 끌어내고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을 추구하면서 말이다. 실력향상과 더불어 내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는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학생주도역량을 강화하고 능동적으로 날 수 있는 힘을 실어주는 인천 원당동 입시학원 쏘울에듀영어&논술학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