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헤어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눈도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헤어디자이너는 탄탄한 실력을 기본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통과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하지만 헤어 분야는 무궁무진한 스타일의 세계인만큼 실력을 발전시키는데 있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에 현장에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전수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서면에서 머리잘하는곳으로 유명한 미용실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은 매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해 헤어디자이너로서 탄탄한 실력을 갖추도록 돕고 있는 미용실이다. 특히 이 곳 미용실을 이끄는 곽현 원장의 18년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8권의 레벨별 교육 책은 후배들 실력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도 무한한 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는 미용실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에서 곽현 원장을 만나봤다.

사진 - 새마을미장원 서면점 곽현 원장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은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던데.
-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꿈을 가지고 미용 분야를 배워나가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상당하다. 배운 지식이 정작 실제 미용실에서는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저는 이런 문제의 원인이 주입식, 암기식 교육방법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은 실질적이고 활용 가능한 교육을 이해력을 높이는 것에 집중하여 진행한다.

저희의 교육신념은 탄탄한 실력을 갖춘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 새내기 미용인부터 시작해 어엿한 디자이너로 활동하거나 원장으로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후배들이 상당하다. 이처럼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은 후배들과 공존하면서 발전해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헤어샵이다.

사진 - 웨이브펌, 투블럭컷 스타일링 모습

구체적으로 어떠한 교육들이 이뤄지고 있는지 궁금하다.
- 저는 18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8권의 레벨별 교육 책을 만들었다. 교육 책엔 층 와인딩, 드라이, 컬러, 베이직컷, 바버링컷(남성컷), 컨템플러리컷(응용컷), 업스타일링은 물론 새마을만의 기본 서비스 및 마인드컨트롤까지의 과정들이 모두 정리되어 담겨있다.

또한 저는 각 디자이너마다 갖고 있는 고유의 스타일을 최고로 여기고 존중한다. 교육 책은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할 큰 과정이 담긴 가이드북이다. 하지만 단계적으로 발전해 높은 수준까지 다다르는 스타일링 방법이나 과정은 개인의 스타일로 이뤄진다. 때문에 레벨별 교육이 끝나면 자신만의 개성과 특색, 스타일이 담긴 교재가 새롭게 만들어지는 샘이다. 이러한 방식은 배우는 사람 또한 자신의 기술발전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토대로 후배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피드백이 서로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도한다. 

사진 - 웨이브펌, 투블럭컷 스타일링 모습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과 더불어 고객들과의 소통과 교류 역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 고객들은 모발과 외형은 물론 생활방식이나 니즈가 모두 다르다. 저는 이러한 부분을 모두 반영하는 것이 한 고객을 위한 결과물이자, 맞춤 스타일링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언제나 고객들과의 교류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긴다.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완벽히 파악하려 노력한다. 이후 고객들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한다. 더불어 최선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의 모든 디자이너들은 모든 가능성과 방향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눈다.

고객들과의 이와 같은 교류와 소통은 헤어디자이너로서 보다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동시에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기도 한다. 현재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엔 단골 고객들이 많다.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들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 참고로 여성분들은 웨이브펌, 남성분들은 투블럭컷에 대한 니즈가 많은 추세다.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의 모토는 ‘근면, 자조, 협동’이다. 이러한 모토가 마인드컨트롤과 긍정적 에너지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 곽현 원장은 새마을미장원으로 오픈되는 직영 헤어샵과 보다 퀄리티 높은 교육을 전수하는 아카데미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탄탄한 기본과 실력을 갖춰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선사하고 싶다면, 머리잘하는곳 새마을미장원 서면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