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내 아이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은 반드시 활발한 신체활동을 해야만 한다. 아이들은 신체활동을 통해 근육과 두뇌를 발달시킨다. 더불어 다양한 신체활동은 사고력과 협동심, 사회성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최근 들어 축구, 농구 등의 다채로운 스포츠 활동을 하는 아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관악구 신림동과 미성동, 난항동 일대를 아우르는 피닉스스포츠클럽은 5세 이상의 아이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과 농구교실 그리고 유아체육을 진행하는 곳이다.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춰 수업을 진행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선생님들의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자체 개발된다고 한다.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 구성으로 만족도가 높아 현재 2호점까지 준비 중인 피닉스스포츠클럽에서 손대민 원장을 만나봤다.

사진 - 관악구 피닉스스포츠클럽 손대민 원장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인 것 같다.
- 아이들 개인수업을 시작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해서 선수반 감독, 팀장 등 여러 환경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이후 제 교육철학과 색깔이 담긴 공간을 만들고자 이 곳 관악구 신림동, 미성동, 난항동 아이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에 농구교실까지 갖춘 피닉스스포츠클럽을 시작했다.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아이들이 계속해서 오고 싶은 즐거운 공간이 되고 싶다. 이에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 많은 대화를 나누며 아이들의 마음을 읽는다. 물론 학부모와도 많은 대화를 하며 의견을 나눈다. 저희 클럽에서 있었던 일들을 말씀드리기도 한다. 선생님들 채용 시에도 검증된 실력은 물론 아이들과 소통하는 자세를 가장 기본으로 본다. 

사진 - 축구교실 수업 중인 아이들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췄다고.
- 피닉스스포츠클럽은 관악구 신림동, 미성동, 난항동 지역 5세 이상의 아이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과 농구교실, 유아체육을 진행한다.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췄다. 아울러 아이들 연령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흥미를 높였다. 훈련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지루함이 없는 프로그램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아이들이 수업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되도록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한다. 8세 이상부터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개인수업도 진행한다. 

개인수업을 제외하고 모든 프로그램엔 레크레이션, 훈련, 시합이 자동적으로 들어간다. 수업의 주목적은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이다. 때문에 강압적이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피닉스스포츠클럽의 이러한 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높다. 해서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관악구 신림동, 미성동, 난항동 지역에서 찾아오는 아이들이 많다.

사진 - 축구교실 수업 중인 신림동 본원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선생님들과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을 자체개발한다던데.
-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는 완벽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일주일에 한 번씩 선생님들과 프로그램 회의를 진행한다. 회의를 통해 각자 만든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이렇게 개발된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직접 시연한 후 다시 수정하고 업그레이드한다. 또한 모든 선생님들은 매주 안전회의도 함께 진행한다. 수업도중이나 등, 하원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처매뉴얼을 마련함으로서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선생님들의 긍정의 에너지는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다. 따라서 선생님들의 복지에 대해서도 신경 쓴다. 좋은 복지 환경은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시스템 안에서 선생님 모두가 다함께 노력하니 당연히 프로그램 퀄리티도 높다.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일주일에 2회 이상 수업에 참여하려는 아이들이 많다고 한다. 그에 따라 피닉스스포츠클럽 2호점이 올 12월에 오픈한다. 2호점에선 유아체육 및 축구교실과 더불어 농구교실도 운영된다고 한다. 아울러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아이들 인성이나 양보, 배려심에 대한 부분도 신경 쓰며 수업을 진행 중이다. 우리 아이를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피닉스스포츠클럽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