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독학사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독학학위제(이하 독학사) 및 검정고시 전문 교육기관인 iMBC캠퍼스가 2019년 검정고시를 대비하는 응시생들을 위한 고졸프리패스 수강반을 모집한다.

흔히 검정고시를 치르고 수시로 대학에 진학할 경우 1. 검정고시 성적으로만 지원 2. 검정고시 성적과 면접으로 지원 3. 검정고시 성적과 수능최저기준으로 지원하는 등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다. 특히 수시 지원의 경우 검정고시 점수가 당락에 크게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대입수시전형을 노리는 검정고시 수험생들은 더욱 집중적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다.

iMBC캠퍼스의 이번 고졸프리패스 수강반은 총 4가지 반으로 나눠지며 합격여부와 관계없이 무제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만점보장 합격반, 2019년 1회 시험전일까지 수강할 수 있는 1회 맞춤 합격반, 2019년 2회 시험전일까지 수강할 수 있는 2회 맞춤 합격반,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수강 할 수 있는 무제한합격반이 있으며 이중에서도 만점보장합격만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진로를 고민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고득점 합격반으로서 낮은 점수로 검정고시에 합격했을 때 고득점을 위해 재시험을 위해 수강을 연장해줌으로 수강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iMBC캠퍼스는 또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 중 자사 독학사를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 수강료 5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증정하고 있다.

iMBC캠퍼스 홍보팀 관계자는 “자사 검정고시 시스템의 경우 검정고시 상품과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독학사와 연계될 수 있어 수강생들의 진로에 다양성을 줄 수 있으며 실제로 검정고시 합격 후 독학사로의 진학을 하는 수강생이 있는 만큼 만점보장 합격반 등 총 4개의 상품을 구성해 수강생들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9 고졸프리패스 수강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검정고시 홈페이지와 대표번호,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