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8 토 23:00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장관표창 수상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G밸리뉴스 박혜빈 기자]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서울시 동자아트홀에서 열린 ‘2018년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2018년 최우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2018년 9월까지 수공기간 동안 위기 청소년 지원,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CYS-Net) 활성화 기여 등의 부문에서의 우수한 실적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올해로 27년째 인천시의 위기 청소년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부모교육 △1388전화상담 △청소년동반자 △또래상담 △청소년 트라우마 지원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사업 등의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특히 위기(가능) 청소년의 의료지원을 통한 청소년 건강증진 특성화 사업 ‘마음 든든! 몸 튼튼!!’은 지난 2016년부터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고 있다. 

‘마음 든든! 몸 튼튼!!’ 사업은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위기 청소년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청소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 상담이 필요할 때 청소년전화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2년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다.

박혜빈 기자  phbi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