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0 목 17:03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사로잡다, 윤계혁탁구교실 윤계혁 관장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탁구는 일정한 규격의 탁구대에서 공을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다. 탁구는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가능한 만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다. 아직 야구나 축구, 농구에 비해 인기가 적은 것은 사실이나 최근 들어 체력과 집중력을 향상하고 건강을 지키고자 취미로 탁구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부천시 중동에 위치한 부천탁구 윤계혁탁구교실은 건강과 탁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부천탁구공간이다. 또한 중동탁구로도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개별 목적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레슨을 진행하는 중동탁구 윤계혁 탁구교실엔 현재 남녀불문하고 초등학생부터 노인 분들까지 탁구를 배우고 있다. 이에 부천 뿐 아니라 중동 지역에서도 중동탁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부천탁구 윤계혁 관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윤계혁탁구교실 윤계혁 관장

윤계혁탁구교실은 건강과 탁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 초등학교 때 선생님 권유로 탁구를 시작했다. 중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선수생활을 시작해 전문적으로 배워나갔다. 이후 각종 대회에서 입상했고, 대학 때는 전국대회에서 우승도 했다. 그러던 중, 교육에 관심을 갖고 코치생활을 하다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탁구의 매력을 알리고자 윤계혁탁구교실을 운영하게 됐다.

윤계혁탁구교실은 건강과 탁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남녀불문하고 초등학생부터 노인 분들까지 윤계혁탁구교실을 방문 중이다. 또한 저희 탁구교실은 저를 포함한 선수 출신 강사들이 지도하기에 취미활동은 물론 전문적인 레슨도 가능하다.

사진 - 윤계혁탁구교실 내부 모습

개별 목적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레슨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 윤계혁탁구교실은 생활체육이 주목적이지만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픈 분들은 개인레슨도 진행한다. 레슨 전엔 상담을 진행해 목적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또한 매주 금요일마다 친목도모를 위한 리그를 개최하며, 우승자에겐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1년에 5번씩 부천에서 진행하는 생활체육탁구대회도 출전 중인데, 저희 탁구교실의 회원들이 매번 좋은 성적을 내는 중이다.

생활체육은 흥미를 꾸준히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기술 향상에만 초점을 맞춰 레슨을 진행하기보다는 즐겁게 탁구를 배우도록 지도한다. 그럼에도 기본은 탄탄하게 갖춰야하기에 기초적인 자세부터 시작해 차근히 단계를 밟아나가도록 이끈다. 이러한 레슨방식으로 윤계혁탁구교실의 회원들은 즐겁게 탁구를 배워나가며 기술적인 부분도 향상시키는 중이다.

사진 - 윤계혁탁구교실

그럼에도 아직 우리나라에서 탁구가 다른 운동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것 같다.
- 대부분 탁구는 팔운동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탁구는 작은 테이블 앞에서 쉬지 않고 움직이는 전신운동이다. 또한 탁구는 속 근육과 잔 근육이 강화되는 유산소 운동이다. 집중력과 체력향상에도 탁월해 장기간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해서 저희 탁구교실엔 탁구를 배우는 학생들이 많다.

이와 같이 탁구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축구, 야구, 농구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것이 사실이다. 인지도로 인해 탁구선수들의 정부 지원도 부족하다. 탁구 강국인 중국은 모든 국민들이 탁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정부의 지원과 대우도 다르다. 이에 우리나라도 지금보다 많은 사람들이 탁구에 관심을 가지고 생활체육으로 즐겼으면 좋겠다.

윤계혁 관장은 윤계혁탁구교실이 사람들의 즐겁게 취미생활을 하면서 건강까지 지키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탁구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결심 또한 밝혔다. 생활체육으로써 탁구를 즐기며 건강까지 관리하고 싶다면, 윤계혁탁구교실을 방문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