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이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를 공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집닥이 시장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바뀌는 인테리어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기존 서비스를 점검, 강화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집닥은 최근 2년간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500명 남녀 대상으로 트렌드 및 패턴을 분석했다. 설문 참여자들은 시공 진행 시 가격 및 비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그 다음 A/S와 자재 퀄리티, 담당자 전문성 등을 들었다.

또한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를 선택하는 요인에서도 합리적인 견적 비용을 먼저 꼽았으며 인지도, 이용 후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집닥은 ‘합리적인’ 부문에서 34%로 최고를 기록했으며, ‘신뢰적인’ 부문에서도 41%로 관련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집닥 곽준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집닥은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를 정비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는데 있어 인테리어 경험자가 제시하는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있는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일념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선도적으로 파악하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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