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오랜 좌식생활과 서구화된 식습관,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은 병들어간다. 악순환의 연속인 생활패턴 속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나날이 증가 중이며, 요가,플라잉요가, 필라테스, 폴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배우고자 시도하는 현대인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 힐요가앤폴은 요가와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그리고 폴댄스까지 배울 수 있는 복합운동공간이다. 현재 폴댄스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힐요가앤폴은 초보들도 쉽게 접하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했으며, 폴댄스의 선입견이나 편견을 없애고자 노력 중이다. 모니카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광주 서구 힐요가앤폴 모니카원장

요가와 플라잉요가, 필라테스를 비롯 폴댄스까지 배울 수 있는 복합운동공간이라고 들었다.
-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운동을 알아보던 중, 우연찮게 폴댄스를 알게 됐다. 막연하게 춤으로만 생각하고 사전지식 없이 처음 접한 폴댄스는 피트니스에 가까운 스포츠였다. 기술을 연마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그만큼 성취감도 컸다. 폴댄스의 매력에 빠진 저는 계속해서 전문적으로 배웠고 발레나 요가 등의 운동도 시작하면서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했다. 그러던 중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힐요가앤폴을 시작했다. 

힐요가앤폴은 요가와 필라테스, 폴 댄스를 배울 수 있는 복합운동공간이다.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요가는 흥미를 더하고자 소도구 요가,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 프로그램과 결합했다. 유연성과 근력 향상에 효과적인 폴댄스는 초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회원들의 몸 상태를 전문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하고자 모든 프로그램을 요일마다 다르게 진행한다. 

사진 - 광주 서구 힐요가앤폴 모니카원장

아직 폴댄스에 선입견이나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 피부 마찰력으로 폴을 잡고 올라가야하기에 의상이 짧을 수밖에 없다. 또한 예술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기 위해 대체적으로 폴댄스 의상은 화려하다. 때문에 폴댄스는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인식도 강하다. 하지만 폴댄스는 보통 사람들이 배우면서 특별해지는 운동으로 누구나 접근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부상 위험이 큰 운동이라는 인식도 있지만 전문 강사들 지도하에 배우는 것이므로 안전하다. 전신운동인 폴댄스가 몸을 혹사시키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몸은 물론 정신까지 가다듬는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현재 힐요가앤폴은 이러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없애고 폴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삶의 활력을 주고자 노력 중이다. 

사진 - 힐요가앤폴 모니카, 차미진 원장 및 수업 모습

폴댄스를 통해 삶이 변화된 회원들이 많다고.
- 근력이 너무 부족했던 회원 분은 폴댄스를 통해 몸 전체의 힘을 기르고 근력을 향상했다. 다리 찢기가 90도 이상 안 될 정도로 신체가 굳어 있던 회원 분도 폴댄스로 유연성이 향상되어 6개월 후에 90도 이상으로 다리 찢기가 가능해졌다.

폴댄스를 통해 삶을 능동적으로 살아갈 의지를 얻고 생활태도까지 달라진 회원 분들도 많다. 폴댄스가 아무리 몸이 아파도 계속 하고 싶게 만드는 유일한 운동이라는 말까지 들려올 정도다. 앞으로도 힐요가앤폴은 폴댄스를 통해 회원들이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만들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와 같이 힐요가앤폴은 요가와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폴댄스를 통해 사람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삶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공간이다. 힐요가앤폴의 모니카 원장은 사람들이 보다 즐겁게 운동을 배워 자신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특별한 공간에서 특별한 운동으로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광주 서구 화정동 힐요가앤폴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