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보리가 중소 브랜드의 알림 창구 무료체험을 확대한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보리보리가 중소 브랜드의 알림 창구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확대한다.

무료체험 이벤트는 매월 보리보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커뮤니티 페이지 ‘좋아요 MOM’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고객들이 무료로 제공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개인 SNS에 사용 후기를 작성해 제품 정보를 공유한다.

보리보리는 유아동복 트렌드나 시즌별 인기 아이템으로 무료체험 참여 업체를 선정해 자사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중소 업체나 신규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 업체는 체험단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알려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고, 사용자의 솔직한 체험 후기로 신뢰도도 높일 수 있으며 체험단 반응이 좋은 경우 매출 확대로 이어지기도 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무료체험 이벤트에 매회 수많은 블로거들이 신청하고 있다. 아이빌드가 진행한 ‘유아 자동차 캐리어’ 이벤트의 경우 약 60: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고, 친환경 브랜드 에코스토어는 회차당 최대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며 호응을 얻었다. 

보리보리는 고객과 참여 중소 브랜드의 만족도가 높아 2019년도에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늘리고, 참여 업체의 제품 홍보 기회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는 오가닉디노의 깨끗한 유기농 주스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벤트는 ‘좋아요 MOM’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이유와 함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매달 베스트 후기를 남긴 회원 10명을 선정해 1등(2명)에게는 1만원, 2등(3명)에게는 5000원, 3등(5명)에게는 3000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보리보리 박윤정 부장은 “무료체험 이벤트가 많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고, 이를 통해 참여 브랜드의 매출도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발해 중소 업체들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