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19 금 18:25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더 새롭고 더 즐거운 폴댄스의 세계! 아이폴댄스 서유정 원장.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폴 댄스에서 폴(Pole)은 기둥 혹은 막대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기둥을 이용한 운동이다. 폴 댄스는 평소에 쓰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전신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혈액순환과 유연성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각종 매체를 통해 이러한 폴댄스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최근 들어 관심을 갖고 폴댄스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부평구 부평동에 위치한 인천부평폴댄스학원 아이폴댄스는 여러 운동효과가 입증된 폴댄스를 보다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인천부평폴댄스학원 아이폴댄스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분한 다수의 동작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모든 수업은 1인 1봉이 원칙이며, 개인의 운동능력에 맞게 1:1 개인코칭이 이뤄진다. 인천부평폴댄스학원 아이폴댄스의 서유정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아이폴댄스 서유정 원장

많은 사람들에게 폴댄스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아이폴댄스를 시작했다고 들었다.
- 워낙 운동을 좋아했다. 해서 여러 운동을 배우다가 우연찮게 영상을 통해 폴댄스를 접했다. 흥미를 가지고 접근한 폴댄스는 어느 순간 제 삶의 원동력이 됐다. 이후 보다 전문적으로 폴댄스를 배워갔다. 그러던 중, 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폴댄스의 매력을 알리고자 아이폴댄스를 시작했다.

예전에는 폴댄스의 인식이 좋지 않았다. 폴댄스의 의상 때문에 특히 더 그러했다. 폴댄스는 피부 마찰을 이용해 폴을 타는 운동이다. 때문에 옷이 길면 부상위험이 크다. 이처럼 폴댄스의 짧은 의상은 안전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폴댄스를 배울 만큼 인식이 많이 변화했다. 현재 저희 학원에도 7살의 여자아이가 폴댄스를 배우는 중이다. 그럼에도 저희는 계속해서 폴댄스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노력 중이다. 

사진 - 아이폴댄스 폴 동작 모습

여러 운동효과가 입증된 폴댄스를 수강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배우도록 지도한다고.
- 폴댄스는 전신운동이다. 동작에 따라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한다. 전신근력 강화는 물론 유연성 향상에도 탁월하다. 또한 폴댄스에는 한계가 없다. 동작이나 자세가 워낙 다양하고 연결동작도 순서에 따라 다르다보니 얻어지는 성취감이 남다르다. 체형변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러한 폴댄스는 스스로 재미를 느껴야만 실력향상이 이뤄진다. 이에 저희는 모든 수강생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폴댄스를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누구든 부담 없이 폴댄스를 배우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의 수업료를 제공한다. 더불어 수강생들이 많은 성취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격려하고 칭찬한다.

사진 - 아이폴댄스

1인 1봉 수업을 원칙으로 1:1 개인코칭이 이뤄진다던데.
- 저희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분한 다수의 동작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부상 위험을 줄이고자 수업 시작 전에는 스트레칭을 20분간 진행해 몸을 풀어준다. 이후 수강생들의 레벨, 진도, 특성 등을 고려한 1:1 개인코칭이 이뤄지며, 1인 1봉 수업을 원칙으로 한다.

현재 저희는 고정 폴과 스핀 폴 수업을 진행 중이다. 수강생들이 두 가지 종류의 폴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방문할 때마다 원하는 수업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모든 수업은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다수의 전문 강사진들이 진행한다. 수강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내화장실, 샤워부스, 탈의실도 비치해놨다.

이와 같이 아이폴댄스는 개인의 운동능력에 맞게 코칭하는 곳이다. 때문에 폴댄스를 처음 접한 초급자들도 수월하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아이폴댄스는 더 많은 분들에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확장을 계획 중이다. 폴댄스를 보다 쉽고 즐겁게 배워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아이폴댄스를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