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네슬레 스타벅스앳홈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네슬레가 스타벅스 브랜드의 다양한 커피 제품을 글로벌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타벅스 브랜드 제품은 총 24가지로 구성되며, 홀빈(Whole bean), 그라운드 커피(R&G)와 네스프레소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스타벅스 캡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는 지난 해 8월 네슬레와 스타벅스가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제품 출시다. 한국은 벨기에, 브라질, 칠레, 중국, 멕시코, 네델란드, 스페인, 영국 등과 함께 이번 제품이 출시되는 첫 번째 국가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네슬레는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과 미국 전역의 여러 시장에서 스타벅스 제품들을 출시하고 온ž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슬레 파트리스 불라(Patrice Bula) 부사장(EVP)은 “네슬레와 스타벅스가 함께 정성과 열정을 담아 불과 6개월 만에 새로운 프리미엄 커피 라인을 개발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는 커피와 시스템에 관한 네슬레의 노하우와 커피 로스팅 및 블렌딩에 대한 스타벅스의 전문성이 결합된 결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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