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0 월 16:05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무너진 신체균형, 해법은 필라테스에“ 광명필라테스 천명화 대표.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필라테스는 독일의 스포츠 연구가 요제프 필라테스가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창시한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자세와 체형교정에 효과적이며, 근력강화와 유연성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러한 필라테스는 과거 여성들의 몸매교정을 위한 운동이라는 인식만이 강했다. 하지만 운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인식이 변화하면서 이제는 남녀불문하고 체형교정이 및 재활을 위해 필라테스를 배우려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 부근에 위치한 광명필라테스 역시 몸의 불균형을 회복시키는 근력운동으로서 필라테스를 진행하는 곳이다. 현재 광명필라테스는 재활, 체형교정, 몸매교정 등 회원들의 각기 다른 니즈에 따라 개인레슨과 소그룹레슨을 진행한다. 또한 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자유로운 예약, 취소가 가능한 모바일 웹 시스템을 갖췄다. 일직동 광명역 부근에 위치한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천명화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광명필라테스 천명화 대표

필라테스는 몸의 밸런스가 붕괴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근력운동이라고 들었다.
-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오랜 좌식생활 등으로 몸의 밸런스가 붕괴된 상태다.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근력이다. 근력은 각종 호르몬을 분비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든다. 다이어트를 할 때도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보다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근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는 필라테스와 웨이트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웨이트는 몸의 밸런스가 깨진 상태에서 시행하면 부상위험이 크다. 남성들보다 근육량이 부족한 여성들에게는 특히 더 위험하다. 그에 반해 필라테스는 속근육부터 천천히 강화시키는 운동이어서 몸에 부담이 덜하고 부상위험도 현저히 낮다. 더불어 필라테스는 근육을 다부지게 만들고 몸의 밸런스를 맞춘다. 때문에 재활 및 체형교정, 몸매교정은 물론 체력증진과 유연성 향상에도 효과적이며,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 - 필라테스 그룹레슨 모습

개인레슨과 소그룹레슨을 진행하며 회원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던데.
- 현재 저희는 회원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1:1 개인레슨과 소규모 그룹레슨을 진행한다. 어떤 운동이든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인지한 후 시작해야 부상위험이 없다.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나 특정부위에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1:1 개인레슨을 권한다. 저희는 개인레슨을 통해 몸을 제대로 사용하는 법과 올바른 호흡법 등을 알려준다. 더불어 회원 각각에게 맞는 동작과 자세를 지도 중이다.

일대 다수로 진행하는 그룹레슨은 인원이 많아질수록 세심한 티칭이 힘들다. 따라서 저희는 한 레슨 당 5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소그룹레슨을 진행한다. 그럼에도 가격대는 일대 다수로 진행하는 그룹레슨과 다르지 않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 - 필라테스 그룹레슨 모습

회원들의 편의성을 위해 자유로운 예약, 취소가 가능한 모바일 웹 시스템을 갖췄다고.
- 일반적인 운동센터들은 시간대가 정해져있다. 그러다보니 회원들이 원하는 시간대를 예약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여러 사정으로 인해 운동시간을 놓치는 일도 빈번하다. 저희는 회원들의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모바일 웹 시스템을 갖췄다. 

회원들은 모바일 웹을 통해 자유로운 예약, 취소가 가능하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취소는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평일 오전, 저녁으로 나눠진 수업은 시간대도 워낙 다양해서 회원들이 고민 없이 선택하기에 용이하다.

일직동 광명역에 위치한 광명필라테스에서는 만성통증이나 체형불균형으로 고통을 호소했던 회원들의 몸이 많이 좋아졌다고 한다. 인대파열이나 류머티즘 관절염으로 고생했던 회원들 역시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회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광명필라테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