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0 화 11:24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랑 연기아카데미 송민아 원장,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최적의 교육환경에서 사람 냄새나는 배우를 만들어내다.”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최근 뛰어난 외모가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배우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배우들이 대중들에게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배우로 자리 잡는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되기 위해선 기초를 탄탄하게 하는 연기 훈련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준 높은 클래스를 진행하는 교육기관이 배우를 꿈꾸는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미디어의 메카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 위치한 홍대연기학원 랑 연기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인 클래스를 진행하는 곳이다. 연기자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아 입시연기학원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또한 뽀빠이엔터테이먼트와도 관련돼 있어 큰 장점이 있는 연기학원이다. 현재 홍대연기학원 랑 연기아카데미는 200여 평의 강의실과 더불어 연습실, 헬스시설, 기숙사 등 수강생들의 재능 발휘를 위해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연기자오디션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랑연기아카데미는 액션 스튜디오, 뽀빠이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엔터테이먼트와 협업해 배우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 중이다. 입시연기학원 랑 연기아카데미의 송민아 원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송민아 원장

‘랑’연기 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구축해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들었다.
- 랑 연기아카데미는 배우라는 꿈을 이루고자 연기를 배우려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곳이다. ‘랑’은 ‘함께’, ‘그리고’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순 우리말로 랑 연기아카데미가 모두 함께 꿈을 꾸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름 지었다. 

현재 저희 아카데미는 공연예술 분야의 각 전문가들과 함께 능력 있는 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오랜 시행착오와 경험, 노하우로 완성 된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수준 높은 강의와 교재를 제공한다. 그리고 강사별 담당 인원을 제한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연극영화과 입시 클래스 외에도 배우를 꿈꾸는 일반인 수강생들을 위한 오디션 클래스와 뮤지컬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뮤지컬 오디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또한 건국대, 숭실대, 동덕여대, 성신여대 등의 매체연기 전공 대학입시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클래스와 단기간에 입시를 준비해야 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저희 아카데미만의 화술 특강 및 지정연기, 인터뷰, 질의응답 등의 면접스킬, 작품분석 및 글쓰기 해법 등의 특화된 이론 교육도 별도로 진행한다. 

사진 - 랑 연기아카데미의 학생들

수강생들의 재능 발휘를 위해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던데.
- 배우라는 직업은 쉽지 않은 길이다. 배우를 꿈꾸는 이들 중 1% 정도만 연기를 한다. 그리고 그 중에서 또 다시 1%만이 모두가 아는 진정한 배우가 된다. 때문에 꾸준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자신의 재능을 키워내야만 한다. 저희 아카데미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수강생들이 자기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더불어 정해진 규율 안에서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끈다. 

이처럼 저희가 지향하는 교육 분위기가 형성되려면 최적의 환경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저희 아카데미는 200여 평의 넓은 강의실에서 모든 수업이 이뤄지며 24시간 상시 연습실을 개방 중이다. 카페테리아는 물론 독서실, 헬스시설, 탁구장, 아크로바틱 전용관까지 갖춰 놨으며, 지방에서 올라온 수강생들을 위해 아카데미 건물 내에 기숙사도 마련해놨다. 

사진 - 랑 연기아카데미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꿈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진다고 들었다.
- 랑 연기아카데미는 무토 액션 스튜디오, 뽀빠이엔터테인먼트와 MOU 체결을 맺은 상태다. 이는 기획사 소속 기회를 부여하고 캐스팅 디렉터와의 미팅 및 오디션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출현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또한 저희 아카데미 자체 극단인 ‘극단 랑’이 곧 출범 한다. 수강생들은 대학 진학 후에는 예비단원, 졸업 후에는 정 단원으로 극단의 배우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랑 연기 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은 극단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연을 올리고 다양한 연극제에 참여할 수 있다. 

‘랑’연기 아카데미는 좋은 사람과 좋은 배우를 만드는 인성 교육을 지향하는 공간이다. 연기 교육 이전에 바른 배우를 만들기 위한 인성교육이 먼저라고 말하는 송민아 원장은 수강생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공연 예술과 연극 영화 전반적인 분야에서 인재를 배출하고자 다양한 예술 사업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 혹시 진정한 배우가 되는 꿈을 키우고 있는가? 그렇다면 랑 연기아카데미를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