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운동의 중요성은 이미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대부분은 삶의 여유가 없어 운동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운동이야말로 삶을 더 즐겁게 만드는 비결이다!”라고 강조한다. 이제 우리는 인생을 보다 풍성하고 발전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라도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 물론 내 몸 상태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운동법을 제시해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한 계산역 필라테스 미요가앤필라테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여성전용 프라이빗 멀티 스튜디오이자 계양구 요가 센터다. 현재 계양구플라잉 미요가앤필라테스는 30분 순환운동, 매트(요가,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1:1 개인레슨 등의 레슨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때문에 계양구 요가와 플라잉으로 유명한 곳이다. 더불어 회원들에게 올바른 운동법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계산역 필라테스 한정미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美요가앤필라테스 한정미 원장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여성전용 프라이빗 멀티 스튜디오라고.
- 필라테스, 요가, 플라잉요가 자격증을 취득한 후 지난 7년간 전문 강사로서 여러 회원들을 만나왔다. 그 과정에서 차근히 저만의 철학과 소신을 정립해나갔다. 이후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요가앤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됐다.

여성전용 프라이빗 멀티 스튜디오인 미요가앤필라테스는 회원들이 언제든 올 수 있는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개인의 취향과 목적성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모든 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넓은 휴게실, 샤워시설을 완비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러닝머신, 사이클, PT룸 등을 마련했다.

사진 - 美요가앤필라테스 내부 모습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운동프로그램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
- 현재 저희는 30분 순환운동, 매트(요가,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1:1 개인레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력강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30분 순환운동은 특수 압축기구와 에어박스를 이용해 근력과 유산소를 번갈아 가면서 쉬지 않고 몸을 움직이는 수업이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 시작 전과 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과 마무리 운동을 진행한다. 

회원마다 필요한 기능이 제각기다. 저희는 회원들의 밸런스와 라인 형성, 꾸준한 관리를 위해 매트수업을 통해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매트수업은 한 가지 동작에만 국한되지 않고 여러 부분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체형교정 근력향상에 효과적이다. 해먹의 탄성과 반 중력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는 신체를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자세가 깊숙이 이뤄지도록 돕는다. ‘인버전’이라는 자세를 통해 척추와 관절 압력을 분산시켜 디스크, 척추협착증을 예방하고 체형변화, 근력강화의 효과를 얻는다. 플라잉요가는 100% 예약제로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한다. 

저희는 매시간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회원들에게 올바른 운동법과 방향을 디테일하게 제시한다. 보다 체계적인 수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1:1 맞춤레슨도 진행 중이다. 회원들의 생활패턴은 각기 다르다. 때문에 저희는 수강하는 시간과 요일을 정해드리지 않는다. 회원들이 각자의 스케줄에 맞게 듣고 싶은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 - 한정미 원장

회원, 강사진, 직원들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균형이 깨진 분들이 많다. 이러한 우리의 몸이 변화를 이루고 건강해진다면 분명 삶을 대하는 마인드 역시 변할 것이다. 저희는 전문적인 상담과 관리를 통해 회원들이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방향성을 제시 중이다. 모든 회원들이 각자의 운동 목적을 달성하도록 말이다.

저희는 항상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 여긴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회원들을 대하고 있다. 회원을 중심으로 생각하며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한다. 강사진과 직원들과도 유대관계를 형성 중이다. 강사진이 계속해서 수련하고 자기개발을 이루도록 돕는다. 만족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형성을 위해 스튜디오 시설에도 신경 쓴다. 회원과 강사진, 직원을 막론하고 모두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스튜디오가 되도록 말이다. 

무수히 많은 운동센터 가운데 시설, 환경, 전문성 등 모든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나에게 맞는 운동센터를 선택하는 것은 언제나 곤혹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미요가앤필라테스를 이 모든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공간이다. 계속 인연을 이어가는 단골 회원들이 많은 이유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이다.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가? 그 해답은 미요가앤필라테스 안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