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방창완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이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집닥은 2016년 말 누적거래액 42억원 대비 50배 가량 증가시켜 사업규모 확장과 발전 가능성을 동시 검증 받았다. 집닥의 이번 4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5% 이상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해 월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월 견적 건수는 5,000여 건대에서 7,000여 건대로 작년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집닥은 지난해 11월에 서울 및 수도권, 영·호남, 대전 등을 커버할 수 있는 전국 영업망 구축과 더불어 총 1,800여개의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어디서든 인테리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면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켰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센터 운영사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프리미엄 독서실 작심을 운영하는 아이엔지스토리 등과 가맹점 인테리어 업무 협약을 맺으며 B2B 영역 사업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5대 안심패키지(안심집닥맨, 안심품질재시공, 안심예치제, 안심A/S, 안심1:1전담제)와 수수료 제로를 골자로 한 인테리어 제로 프로젝트 등을 도입하며 그동안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대중화를 목표로 고객 서비스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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