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폴댄스는 높은 근력과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운동이자 종합예술로 코어근육을 단련하고 몸매 라인을 정돈하는데 탁월하다. 예전에는 이러한 폴댄스는 여자들만의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이제 폴댄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 폴댄스 DK폴스튜디오는 남녀모두 같이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마포폴댄스학원이다. 현재 이곳은 폴댄스 뿐만 아니라 공덕운동으로도 알려져 마포 스트레칭으로도 유명한 마포폴댄스학원이다. 공덕운동 DK폴스튜디오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폴댄스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마포 스트레칭도 배울 수 있는 마포 폴댄스 DK폴스튜디오의 오다겸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DK폴스튜디오 오다겸 대표

남녀모두 같이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운동 공간이라고 들었다.
- 직장생활을 하던 중 우연찮게 폴댄스를 알게 됐다. 처음에는 취미생활로 시작했던 폴댄스였지만 점차 매력에 빠지게 되어 본격적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심도 있게 배워나갔다. 이후 강사생활을 하면서 실력과 노하우를 쌓았고 배우면서 매력적인 운동으로 느낀 폴댄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DK폴스튜디오를 시작했다. 

폴댄스는 여성들이 미(美)를 가꾸기 위해서 하는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사실 폴댄스는 기계체조와 가까운 동작이 많아 남성들에게도 적합한 운동이다. 저희 스튜디오는 폴댄스를 향한 인식을 과감히 깨고 남녀모두 같이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폴댄스 수업 이외에 스트레칭 수업도 함께 진행 중이다. 

사진- DK폴스튜디오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 중이라고.
- 저희는 회원들의 레벨에 따라 초급, 중급으로 난이도를 나눠 수업을 진행한다. 초급반에서는 폴을 잡는 방법부터 시작해 폴댄스의 전반적인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이후 중급반에서는 좀 더 심화과정의 폴댄스 수업이 진행된다. 음악에 맞춰 폴댄스를 배워볼 수 있는 댄스반도 준비되어있으며 높은 난이도의 이그조틱 수업도 이뤄진다. 폴 종류는 두 가지로 고정된 스테틱 폴과 돌아가는 스피닝 폴로 나눠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진행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안전이다. 저희는 회원들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폴에서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다. 또한 항상 안전 매트를 깔아놓고 수업을 진행 중이다.

사진 - DK폴스튜디오 내부 모습

폴댄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노력 중이라던데.
- 매체나 미디어의 영향으로 폴댄스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아직 폴댄스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선입견이나 편견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저희는 이와 같은 선입견과 편견을 없애고 폴댄스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서고자 꾸준히 대회에 나가고 있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도 폴댄스 대중화를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저희 스튜디오는 항상 배우는 자세로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저희의 이러한 노력은 다행히 많은 회원들이 알아주신다. 소개나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는 분들도 적지 않다. 

DK폴스튜디오는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그럼에도 오다겸 대표는 DK폴스튜디오가 앞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즐겁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당신만의 건강하고 특별한 취미를 만들고 싶지 않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DK폴스튜디오로 놀러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