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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행복동행: 스마트 에이징’ 캠페인 시행
사진 - SKT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이하 SKT)은 ‘SKT 오픈 2019’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활용해 인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행복 동행: 스마트 에이징’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인천 중구 ‘SKY 72 골프 앤 리조트 하늘코스’에서 열리는 ‘SKT 오픈 2019’에서 선수들이 버디를 기록할 때 마다 적립되는 행복 버디 기금과 입장 수익금을 통해 운영된다.

특히 SKT가 ‘SKT 오픈 2019’가 열리는 인천시 중구 내 노인복지관과 카이스트-SK사회적기업가센터 출신의 사회적 기업 ‘캐어유’와 함께 손잡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SKT는 운영 기금과 스마트기기를 지원하고, 노인 대상 디지털 복지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 캐어유는 전문 치매 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자체는 장소 제공과 함께 자원 봉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총 100여명의 어르신들께 5월과 9월 각각 3개월에 걸쳐 치매 예방 교육을 제공한다. 내년에는 전국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T는 지역 사회, 사회적 기업 등과 캠페인의 확대를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캐어유는 캠페인의 전국적 확장과 치매 예방 교육 전문가 육성 사업을 추진하며, 인천시 중구 노인복지관과 인천시 중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고위험권 어르신의 후속 검사 및 치료를 연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SKT는 15일 인천 중구 노인복지관에서 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활용 특강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T맵 택시 부르는 법, T맵 지도 보는 법 등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기 활용법을 익혔다.

SKT 오경식 스포츠그룹장은 “지역 사회가 겪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사회적 기업과 행복 동행을 지속 시행하고 확장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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