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6 금 15:18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AI 기반의 RPA, 챗봇, 컨택센터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사진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이 오는 6월 14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RPA) 도입과 컨택센터 구축방안 세미나-RPA, 챗봇, 컨택센터(AICC), 구축사례’를 개최한다.

RPA는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사람이 수행해온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개념으로, 시스템과 사용자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업무 수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 주는 기술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통해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술이 발전하면서 사람의 노동을 디지털로 대체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으며, 이렇게 탄생한 RPA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컨택센터, 챗봇의 연동은 스마트 워크 적용에 있어 디지털 환경을 혁신적으로 정립하는 최상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Next Generation RPA 도입 및 챗봇 연계 ▶AI 기반의 화자인증 솔루션을 이용한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제공방안 ▶클라우드 기반 채팅상담&챗봇 솔루션 운영과 업종별 서비스 제공방안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기반의 한국형 RPA 솔루션 개발과 구축사례 등의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RPA 같은 디지털 변혁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의 시장 생존력과 성공을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명확한 길을 제시함과 동시에 관련 국내외 산업 및 시장동향 등의 제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