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6 금 15:18
상단여백
HOME 기업 제품.론칭
니콘, 패밀리 방수 카메라 쿨픽스 W150 출시
사진 -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 패밀리 방수 콤팩트 카메라 ‘COOLPIX(쿨픽스) W150’을 발표했다.

COOLPIX W150은 전작인 COOLPIX W100과 같이 방수, 충격 방지, 방한, 방진 기능을 탑재해 수영장이나 해변에서의 레저 활동 등 카메라 사용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작은 크기와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해 아이와 성인 모두에게 안정적인 그립감을 지원하며, 기존 블루와 화이트 2종에서 리조트와 플라워 패턴, 오렌지 3종이 바디 색상으로 새롭게 추가돼 사용자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카메라 내 메뉴 화면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더욱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1320만 유효화소수와 광학 3배줌 NIKKOR(니코르) 렌즈를 장착한 이 카메라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고품질의 이미지와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각종 기능도 갖추고 있다. 카메라가 주 피사체를 감지해 초점을 맞추는 ‘타깃 찾기 AF(자동초점)’와 스테레오 사운드와 함께 Full HD 동영상 촬영 기능 등이다.

아울러 카메라 활용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다양한 촬영 및 편집 기능도 탑재됐다. 물속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수중 촬영에 최적화된 장면 모드와 보정 기능 비롯해 촬영한 사진을 작은 행성처럼 만드는 효과, 사진에 추가할 수 있는 귀여운 프레임과 스탬프 등이 있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촬영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작과 같이 셔터음을 새 소리, 강아지 소리 등 8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채용했다. 촬영한 사진은 스냅브리지(SnapBridg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장치로 자동 전송할 수 있어, SNS 채널 등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신제품 COOLPIX W150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별도의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채로 물에 젖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각종 야외 활동 시 아이와 성인 모두 자유롭게 촬영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카메라”라고 말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