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4 금 18:00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SKT, 엠넷 ‘프로듀스X101’ VR 영상 독점 제공
사진 - SKT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이하 SKT)이 18일부터 엠넷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VR 영상 100여편을 독점 서비스한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관에 프로듀스X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X101은 톱스타를 꿈꾸는 K-POP 연습생들이 출연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이 첫 방송을 시작한 2016년 이후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T는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풀HD 대비 최소 4배 선명한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 등을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위한 ‘영상 왜곡 보정 기술’, 다수의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5G 신기술로 촬영된 프로듀스X101 VR을 통해 출연자들이 바로 눈앞에서 춤추는 듯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출연자를 확대해 표정과 율동을 더욱 자세히 관찰하는 등 TV로 시청할 때와 확연히 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프로듀스X101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T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SKT 양맹석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관과 소셜 VR을 통한 VR 콘텐츠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