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바야흐로 개인의 가치를 스스로 드러내고 포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됐다. 뷰티 분야 역시 대형 프랜차이즈 미용실 상호에 기대 고객을 유치하던 것에서 나아가 디자이너 개개인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변화에는 SNS의 영향이 크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스타일링을 배우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예전에는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을 따라가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디자이너의 스타일을 인터넷을 통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미용실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안양 범계역에 위치한 헤어샵, 헤반트는 고객과 소통하는 미용실로 주목받고 있다. 헤반트는 오픈 이래 안양 평촌 일대 뿐 아니라 서울 강남에도 스타일리쉬한 뷰티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 혜인 헤어디자이너를 만나 봄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변신 팁을 들어봤다. 

사진 - 헤반트 범계점 '혜인 디자이너'

혜인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봄 철 스타일링 팁이 궁금하다. 

- 지난 겨울 동안 톤다운된 컬러를 많이 하셨다면 계절이 바뀌면서 톤업을 많이 하고 계신다. 사실 컬러만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변화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리빙 코랄 컬러가 트렌드이다. 하지만 동양인의 얼굴 톤 튼성상 오렌지 컬러가 잘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걱정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하지만 올해의 코랄은 세련됨을 추구하는 빈티지 코랄이다. 트렌디한 컬러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자신의 얼굴톤과 스타일에 맞게 충분히 트렌디한 컬러를 시도해보실 수 있다. 꼭 트렌디한 컬러가 아니더라도 새치 커버나 뿌리 염색만으로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컬러가 중요한 헤어 스타일링이 됐다. 잦은 염색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뿌리 염색을 하시는데 기존의 컬러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희 고객들은 뿌리 염색, 새치 커버 만으로도 전체 염색을 한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사진 -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혜인디자이너의 작품

고객만족도가 높은 만큼 오랜 시간 고정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헤어디자이너로서 노하우는 무엇인가.

- 고객들에 만족스러운 시술을 하는 것만큼 고객이 미용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사실 고객이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했을 때는 분명 두려움이나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다. 아무리 단골 고객이라고 할지라도 머리가 잘 나올까하는 걱정이 생기게 된다.

저는 고객이 오셔서 이런 걱정 없이 시술받는 시간이 즐겁고 힐링이 되는 시간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결국 이런 제 마음이 고객이 다시 샵을 방문하시고 저를 찾으실 수 있는 이유가 된다. 저와 오랜 시간 함께한 고객들과는 허물없이 많은 이야기를 나눈다. 마음 편히 머리 시술을 받으실 수 있고, 저 역시 고객을 만족할 수 있는 시술을 제공하는 디자이너로서 보람이자 노하우라 할 수 있다. 

사진 - 안양 평촌 범계역 일대 트렌드세터들의 뷰티 공간 '헤반트' 미용실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 디렉터로서 향후 계획이 궁금하다.

- 헤반트가 오픈하면서 함께 시작을 했다. 14년이 넘는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늘 새로운 기술력, 새로운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발빠르게 움직이려고 노력해 왔다. 그러던 중에 살롱벨라비 박중원 대표 원장님께서 새로운 헤어샵을 오픈한다는 이야기에 함께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 마케팅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늘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시도하는 모습에 저 역시 많은 것을 시도하고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샵을 방문하는 고객을 기다리기 보다는 저희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고객이 저희 공간에 오셔서 즐겁게 놀다 가실 수 있는 샵을 만들고 싶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이 항상 신경쓰는 것이 바로 웃는 얼굴이다. 좋은 제품을 사용해 좋은 결과를 내는 것과 함게 고객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시술이라 생각한다. 늘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 말로 결국 디자이너로서 고객에게 인정받고 제 이름을 알리는 일이라 생각한다. 

혜인 헤어디자이너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자이너이다.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혜인 디자이너의 미래가 기대되는 이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