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현대인들 중 상당수가 건강보다는 보여지는 몸매를 위해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보여 지는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무심했던 자신의 건강 상태를 먼저 인지하는 게 중요하다. 더불어 스스로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을 찾고 이를 유지하는데 집중해야한다. 몸과 마음을 경직시키는 스트레스들을 이겨내고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면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비움필라테스&아로마는 프라이빗한 필라테스 레슨이 이뤄지는 스튜디오다. 특히 비움필라테스&아로마에서 이뤄지는 소마틱 기법의 힐링 터치 수업은 회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힐링 터치 수업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자신의 몸을 인지하고 이완시키는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전여경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청담역 비움필라테스 전여경 대표

프라이빗한 필라테스 레슨이 이뤄지는 스튜디오라고 들었다.

- 과거 미술 전공과정에서 생긴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으로 인해 저 스스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우연찮게 알게 된 필라테스를 통해 자세가 좋아지고 통증이 완화됐으며 이후 전문적으로 필라테스를 배워나갔다. 현재 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지금의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발레핏 코리아 삼성본점에서 발레핏 코리아 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호텔 피트니스의 GX 수업도 출강한다. 그 외 발레핏 코리아 판교점, 현대백화점 천호,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문화센터 수업도 진행했다.

저희는 1:1과 2:1 레슨을 진행하는 프라이빗 필라테스 스튜디오다. 현재 기구 필라테스, 매트 필라테스, 발레핏은 물론 소마틱 기법의 힐링 터치 수업이 이뤄진다. 저희 스튜디오는 회원 한분만을 위한 공간이 되고자 모든 레슨은 100% 예약제로 진행한다. 그럼에도 회원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30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레슨을 진행한다. 

사진 - 힐링터치 수업 모습

아로마테라피와 함께 진행되는 힐링 터치 수업이 색다른 것 같은데.

- 극 예민성 피부로 인해 화학제품을 멀리하고자 11년간 아로마테라피를 연구했다. 그 결과 고질적인 예민성 피부가 좋아졌으며 심리적 안정도 찾게 됐다. 사고방식도 변화됐으며 삶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달라졌다. 저는 이러한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소마틱 기법의 힐링 터치 수업을 진행 중이다. 

요즘의 현대인들은 일이나 경쟁적인 인간관계에서의 스트레스로 몸의 긴장도가 높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면 근력도 중요하지만 일단 먼저 몸을 이완시켜야한다. 근육 긴장도가 높은 상태에서 이뤄지는 운동은 오히려 몸의 무리를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힐링 터치 수업은 지치고 힘든 몸을 이완시키는 운동이다.

함께 이뤄지는 아로마테라피는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데 더욱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안정에도 좋다. 경직된 몸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완시키려면 개별적인 운동도 병행돼야 한다. 때문에 회원들이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인지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긴장도가 높은 부위를 스스로 알아차리고 편안하게 이완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진 - 청담역 비움필라테스 내부 모습 

회원들의 변화를 지켜보며 보람을 느낄 것 같다.

- 60대 회원의 경우 근육 긴장도가 워낙 높아 몸의 통증이 심했다. 움직임에도 제한이 있어 불편함을 호소했다. 저는 우선 힐링 터치 수업을 통해 근육 긴장도를 풀어드리고 집에서도 가능한 운동법과 자세교정을 알려드렸다. 그 결과 몸이 이완되면서 통증이 많이 완화됐고 움직임이 좋아졌다. 더불어 심신안정까지 이뤄져 불면증도 해소됐다. 

중학생이었던 회원은 오랜 좌식생활로 척추측만이 찾아왔다. 특히 어깨 통증이 심해 학습은 물론 생활에 어려움을 많았다. 저는  그 학생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을 진행하면서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줬다. 솔루션을 진행하면서 일상생활에서도 적절한 운동이 이뤄지도록 지도했다. 그 결과, 몸 상태가 많이 개선됐으며 통증도 많이 완화된 상태다. 

비움필라테스&아로마는 회원들이 조금 더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몸과 마음의 상태를 알아차리고 스스로 치유하는 힘을 기르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전여경 대표는 계속해서 회원들이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도록 돕고 있다. 몸과 마음의 이완과 휴식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삼성동 비움필라테스&아로마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