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9년 9월 7일 예정된 제5회 손해평가사 2차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2차 실기 전 과목 강좌를 수강료 할인과 함께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손해평가사란 태풍, 동상해 등의 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손해액 산정 및 보험 관련 법규와 약관을 근거로 보험사고의 조사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평가하는 국가자격시험으로, 해당 자격 취득시 농협 및 농업재해보험을 대행 관리하는 손해사정법인 업체로의 취업이 유망하다.

응시자격은 학력 및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객관식(4지 택일형), 2차 주관식(서술형·단답형)으로 구분·시행된다. 1차 시험과목은 상법(보험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재배학, 원예작물학이고 2차 과목은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다. 합격자 결정기준은 각 시험 전형 별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면 “손해평가사 2차 실기시험은 단답형과 서술형 주관식 문제, 그리고 계산형 문제가 함께 출제되며, 지난 4회 시험 결과 6.67%의 합격률로 상당히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손평사 시험은 1년에 단 한 번 시행되는 시험으로 목표한 기한 내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2차 실기 시험의 서술형 주관식 유형에 맞춰 논리적으로 답안을 작성해 내는 문제풀이 연습과 동시에 빈출 공식의 암기와 계산식 문제에 적용해 풀이하는 연습을 통해 실전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어내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농수산 법령 수험 분야 저명강사이자 에듀피디 손해평가사 전임인 김봉호 교수가 ‘손해평가사 2차 실기’ 강의를 맡아 최근 출제경향 분석을 토대로 ‘기본이론 정리+핵심 문제풀이+최신 기출문제 풀이’로 이어지는 올 인원 커리큘럼과 함께 단원 별 핵심 이론과 필수 암기사항들을 정리해주고 합격점수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출제 유형별 문제 풀이 접근법을 전수한다.

또한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의 손해액 및 보험료 산정 계산문제의 경우 적용 공식이 품목과 조사 종류와 재해 종류별로 달라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을 위해 반드시 외워야 하는 산식과 표준 수확량 공식 암기법을 알려주고, 숙지한 산식을 빈출 문제 유형에 응용하는 풀이법을 명료하게 알려줌으로써 수험생들의 문제해결능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손해평가사 2차 실기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 상세 혜택 내용 및 과목별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