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6 화 15:15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코딩 로봇 큐, 미국 Edtech Digest Award 2019 수상
사진 - 마르시스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마르시스가 국내 독점 공급하는 코딩 로봇 ‘큐(Cue)’가 미국 교육 기술 어워드 ‘Edtech Digest Award’에서 Cool Tool 2019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은 Edtech Digest Award는 매년 미국에서 선정되는 교육 기술 분야의 상으로, 2011년부터 창의성과 혁신이 돋보이는 교육 프로그램과 제품 및 서비스, 교육 기술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 및 인물 등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및 제품(Cool Tool Awards), 리더(Leadership Awards), 혁신 트렌드 세터(Trendsetter Awards) 총 3가지 부문에 대해 수상이 이뤄진다.

2019 교육 프로그램 및 제품 부문 상을 수상한 코딩 로봇 큐(Cue)는 블록 코딩과 더불어 텍스트 코딩까지 가능해 아동과 성인이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로봇이다. 특히 4개의 아바타와 이모티콘으로 친구와 채팅하듯 이야기하고 다양한 명령을 코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콘 명령어를 손으로 연결하는 플로우 기반의 코딩, 블록 명령어를 쌓아 프로그래밍하는 블록 코딩,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로 텍스트 코딩이 모두 가능해 보다 더 다양하고 실제적인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로봇이다.

무엇보다도 블록 코딩과 텍스트 코딩 간에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어 텍스트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Edtech Digest Award에서는 로봇을 움직이며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을 익히고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자유롭게 발달시킬 수 있는 코딩 로봇으로 평가받았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